[제약산업 소식] JW중외제약, ‘하이맘밴드’ 10주년 캐릭터 특별판 출시 外

[제약산업 소식] JW중외제약, ‘하이맘밴드’ 10주년 캐릭터 특별판 출시 外

기사승인 2018-06-15 15:26:44
◎JW중외제약, ‘하이맘밴드’ 10주년 ‘무민(MOOMIN)’ 캐릭터 특별판 선봬=JW중외제약이 인기 캐릭터를 적용한 특별판 습윤밴드를 선보인다.

JW중외제약(대표 전재광·신영섭)은 ‘하이맘밴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무민(MOOMIN)' 캐릭터를 활용한 특별판 제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새로 출시된 특별판은 습윤 드레싱 제품 ‘하이맘밴드 프리미엄’에 핀란드 출신 토베 얀손이 만들어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캐릭터 ‘무민’을 적용했다.

‘하이맘밴드 프리미엄’은 하이드로콜로이드 원단을 사용한 제품으로 상처부위에 습윤 환경을 조성해 흉터의 원인이 되는 딱지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며 치료용 연고 없이도 상처를 아물게 하는 제품이다. 회사 측은 “방수 기능과 내열성이 뛰어나 고온의 환경에서는 물론 샤워를 할 때에도 뗄 필요가 없고, 접착력과 착용감이 우수해 움직임이 많은 관절 부위에 착용해도 불편함이 없다”고 설명했다.

제품 구성은 여드름이나 뾰루지, 점을 뺀 후 얼굴에 난 상처에 사용이 가능한 원형 타입(60매)과 원하는 크기로 잘라 쓸 수 있는 타입(3매)이며,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시점을 맞아 엄마와 아이들 모두가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 ‘무민’과의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릴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종근당건강,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뷰티밸런스’ 출시=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은 15일 중년 여성의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뷰티밸런스’를 출시했다. 

뷰티밸런스는 피부 건강을 종합적으로 케어해주는 이너뷰티 제품이다. 히알루론산‧비타민C·코엔자임Q10·비오틴 등 피부 건강에 효과적인 성분을 복합 함유해 스트레스와 유해산소, 외부환경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속 균형을 돕는다. 

뷰티밸런스의 주성분인 히알루론산은 피부 속에서 자기 무게의 1000배 이상의 수분을 저장해 피부 속 수분량을 증가시킨다.

비타민C는 피부 탄력에 작용하는 콜라겐 합성 효소를 활성화시키고 코엔자임Q10과 함께 유해산소로부터 피부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 이 밖에도 피부 필수 영양소인 비오틴과 피부 탄력, 보습 등에 효과적인 콜라겐, 엘라스틴, 밀크 세라마이드 등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이 제품은 새콤달콤한 맛의 분말형태 제품으로 섭취 편의성을 높였으며, 하루 1포 복용으로 간편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40대 이후에는 피부 속 주요 성분들이 급격하게 감소해 피부 밸런스가 깨지게 되므로 피부 속에서 작용하는 이너뷰티 제품으로 관리를 해야 한다”며 “중년 여성 맞춤형 이너뷰티 제품인 뷰티밸런스가 여성들의 종합적인 피부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차바이오F&C ‘피부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홈쇼핑 조기 매진=차바이오에프앤씨은 자사가 출시한 피부 줄기세포 배양액 함유 화장품 ‘에버셀 차움 앱솔루트 럭스 셀 프로그램’이 지난 14일 새벽 현대홈쇼핑을 통해 실시된 두번째 판매 방송에서 방송 종료 전에 전량 매진됐다고 밝혔다.

이날 홈쇼핑에서는 이 제품이 세계적인 줄기세포 연구 전문그룹인 차바이오그룹의 기술력과 럭셔리 안티에이징센터 차움의 노하우가 담긴 화장품이라는 점이 주목 받았다.

이 제품은 피부 줄기세포 배양액의 효과가 외부 손상 없이 피부에 그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배양액을 동결 건조시켜 1회용으로 개별 포장했다는 장점으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차바이오에프앤씨 강상진 박사팀과 차바이오텍 김애리 박사팀이 줄기세포 유래 피부재생 의약품 개발에 관한 국책과제 수행 과정에서 지난해 10월에 배양액의 효능이 확인돼 6개월만에 상품화했다.

회사 측은 “일반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보다 주름개선, 피부탄력 향상, 노화방지 등 피부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비교실험 결과 피부 줄기세포 배양액은 일반 줄기세포 배양액에 비해 피부 세포의 산화손상 보호능력을 20% 가까이 높여주며, 특히 표피와 진피 사이의 결합력을 높여 주름을 방지해주는 니도젠 등 30여가지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김석진 차바이오에프앤씨 대표는 “이 제품은 지난 5월 13일 GS홈쇼핑 첫 판매방송에서 매출 5억원을 달성한 것에 힘입어 현대홈쇼핑에서 완판을 기록한 것“이라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이 제품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6월 중 GS홈쇼핑 2차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