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스케어의 헛개수와 히비스커스, ‘너와 나의 케미지수(水)’ 이벤트 진행=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윤상현)는 오는 9월 2일까지 여름이벤트 ‘너와 나의 케미지수(水)’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이벤트는 갈증해소음료인 헛개수와 몸매관리에 도움을 주는 히비스커스에 대한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며, 새롭게 제작한 헛개수와 히비스커스의 디지털 광고를 알리고자 마련됐다”며 “너와 나의 케미지수(水) 이벤트는 헛개수와 히비스커스 케미 인증샷 업로드, SNS에 광고영상 공유하기 등 두 가지 형태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헛개수 혹은 히비스커스를 구매 한 후 개성 있는 인증 사진을 찍어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참여 가능하다. 케미 추천을 3회 이상 받은 경우 100만 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추첨 대상이 된다. 또한, 케미 인증샷을 추천하기만 해도 추첨을 통해 헛개수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헛개수와 히비스커스의 광고영상은 20세부터 39세의 젊은 소비자들이 공감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소재로 구성 되었으며, 유투브, 페이스북 등의 디지털매체를 통해 이달 18일부터 온에어(ON AIR) 됐다. 광고영상을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헛개수 기프티콘이 지급된다.
CJ헬스케어는 내달 2일부터 매주 목요일 총 6번의 당첨자를 발표하며 응모자들 중 매주 100명을 선정, 최고 1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내걸으며 시원한 여름선물을 지원할 예정이다.
CJ헬스케어 관계자는 “무열량 갈증해소음료 헛개수와 블렌딩 차 음료 히비스커스로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박카스 TV광고 ‘최고의 승진’ 편 공개=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피로회복제 박카스 새 TV 광고 ‘최고의 승진’편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최고의 승진편은 육아하는 아빠를 소재로, 육아와 사회적 목표를 병행하며 열심히 살아가는 이 시대 아빠의 모습을 담았다.
광고는 밤거리를 배경으로 무표정의 남자 얼굴이 나오면서 시작된다. 이어 ‘대리가 됐을 때도, 과장이 됐을 때도 이렇게까지 어깨가 무겁진 않았다’라는 자막과 함께 남자 얼굴에서 전체화면으로 바뀐다. 알고 보니 퇴근 후 집으로 돌아오는 모습이 아닌 저녁시간 놀이공원에서 두 아이와 함께 놀아주느라 지친 아빠의 모습을 보여준 것이었다.
이어 “역시 아빠가 되는 게 최고의 승진이기 때문일까”라는 대사와 함께 놀이공원에서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웃는 아빠의 모습으로 마무리된다.
지난 2016년 동아제약은 힘든 현실에서도 힘차게 살아가고 있는 청춘을 응원하기 위해 ‘나를 아끼자’라는 박카스 TV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지난해부터는 응원의 대상을 전 국민 차원으로 확대해 ‘딸의 인사’ 편을 방영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출산 및 육아로 인한 여성의 경력단절을 소재로 육아에 전념하는 엄마를 응원하는 ‘엄마’편을 선보였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박카스 광고 최고의 승진 편은 일과 함께 육아하는 아빠들을 응원하고자 제작했다”며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사회가 만들어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주위의 일상 속 이야기들로 공감을 이끌어내고 국민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박카스 광고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일동제약 ‘스트레스솔루션 쉼표’ 출시…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 및 긴장완화=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지친 현대인을 위한 건강 드링크 ‘스트레스솔루션 쉼표’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쉼표’는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 추출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 등의 기능성 성분이 들어 있는 건강기능성식품 음료다. 회사 측은 “인삼 분말, 백복령 분말, 귀리 농축액, 벌꿀 등의 보조 성분을 더하여 건강은 물론, 맛까지 고려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건강 드링크 콘셉트에 맞게 은은한 허브, 페퍼민트 향과 함께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시원하고 상쾌한 맛이 특징이다. 벌꿀과 인삼 분말에서 떠올릴 수 있는 특유의 달콤 쌉쌀한 맛도 풍미를 더한다. 또한, 카페인을 넣지 않아 건강을 한 번 더 생각하였고, 기존의 피로해소 및 에너지 드링크와는 차별화를 뒀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육체적인 피로뿐 아니라 정신적 피로와 관련 있는 스트레스를 고려하여 건강과 여유를 찾자는 뜻에서 제품을 구상, 출시하게 됐다. 스트레스와 피로, 긴장에 노출돼 있는 직장인, 학생, 중장년층 등을 타깃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