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자녀 위한 ‘피닉스 캠프’ 실시 外

[제약산업 소식]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자녀 위한 ‘피닉스 캠프’ 실시 外

기사승인 2018-08-13 16:42:30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자녀 위한 ‘2018 피닉스 캠프’ 실시=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임직원 자녀를 위한 ‘2018 피닉스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피닉스 캠프는 여름 방학 기간을 이용해 임직원 자녀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행사다. 임직원 자녀들의 인성 교육과 학습 능력을 높이고, 부모 직장 체험을 통한 임직원과 자녀간 유대감 형성, 임직원 애사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2018 피닉스 캠프는 3박 4일간 경상북도 상주시에 위치한 동아쏘시오그룹 상주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됐다. ‘8가지 성공의 열쇠를 통한 성장’이라는 주제 아래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등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자녀 60명(초등학교 4~6학년 대상)이 참가했다.

캠프에 참가한 임직원 자녀들은 △동아쏘시오그룹 천안공장 견학 △문경 석탄박물관 견학 △연상기법을 활용한 암기법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특히 캠프 마지막 날에는 자녀들을 캠프에 보낸 임직원을 초대해 자기 선언 및 학교에서의 실습, 학부모 포럼 등의 활동을 통해 자녀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는 임직원 자녀들에게 더 많은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피닉스 캠프를 한 번 더 진행한다. 2차 피닉스 캠프는 15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임직원 자녀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임직원들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다니고 싶고 일하고 싶은 동아쏘시오그룹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보제약 항생제 제조공정, 프랑스 국립의약품청 GMP 인증=경보제약(대표 강태원)은 최근 아산공장 내 항생제 원료의약품을 생산하는 무균 GMP 제조공정이 프랑스 국립의약품청(ANSM)으로부터 GMP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경보제약은 지난 3월 항생제 원료의약품 세포탁심과 세프트리악손의 프랑스 수출을 위해 최종관문인 국립의약품청의 제조공정 전반에 대한 실사를 받았으며, 최근 최종 인증을 통보 받았다. 경보제약은 이번 인증을 바탕으로 두 원료의 수출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세포탁심과 세프트리악손은 폐렴, 기관지염 등에 사용되는 항생제 원료의약품으로 경보제약이 일본, 중국 등으로 수출하고 있는 대표 품목이다. 2017년 기준 두 품목의 전세계 시장 규모는 약 20억 달러에 달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GMP인증을 통해 경보제약의 높은 GMP수준과 원료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앞으로 주요 유럽 국가를 대상으로 항생제 원료의약품 판매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보제약의 무균 GMP 제조공정은 세파계 항생제 세포탁심, 세프트리악손, 세프티족심 등을 생산하고 있다. 2016년 미국식품의약국(FDA)와 유럽의약품품질위원회(EDQM)에서도 인증을 받은 바 있다. 

◎한국화이자제약 마시는 멀티비타민 ‘센트룸 아쿠아비타’ 출시=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이 13일 물에 녹여 섭취하는 분말형 멀티비타민 ‘센트룸 아쿠아비타’를 출시했다.

회사 측은 “어린이용 제품을 제외하고 센트룸이 국내 시장에서 정제(Tablet)가 아닌 제형의 멀티비타민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센트룸은 이처럼 다각화된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작년 성별, 연령별 맞춤형 멀티비타민 ‘센트룸 젠더’를 출시한 데에 이어 올해 분말형(Powder)의 마시는 멀티비타민 ‘센트룸 아쿠아비타’를 선보였다.

한국화이자제약에 따르면 센트룸 아쿠아비타는 ▲항산화에 필요한 비타민C 1000㎎ ▲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4가지 비타민B군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등 총 11가지 멀티비타민과 미네랄로 구성됐다.

회사 측은 “1일 1회, 1포를 물에 희석하여 섭취하면 된다. 물에 타서 섭취하는 형태로, 수분과 함께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영양소까지 한번에 충전할 수 있어 여름 선호도가 높을 것”이라고 밝혔다.

스틱형 포장으로 휴대와 보관이 쉽다. 또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이나 멀티비타민이 필요한 환경에 따라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딸기향, 레몬향, 2가지 향으로 출시되며 스틱 개수에 따라 10개입, 30개입 패키지로 판매된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