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대신證, 반포WM센터 ‘10월 WM 아카데미’ 개최 外 NH투자證

[금융 이모저모] 대신證, 반포WM센터 ‘10월 WM 아카데미’ 개최 外 NH투자證

기사승인 2018-09-28 11:44:24


대신증권, 반포WM센터 ‘10월 WM 아카데미’ 개최

대신증권 반포WM센터가 ‘10월 WM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대신증권은 10월 2일부터 13차례에 걸쳐 서초구 잠원로 반포자이플라자 2층 대신증권 반포WM센터에서 ‘10월 WM 아카데미’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다음달 15일, 22일에는 ‘미리 알고 준비하는 세무절세’를 주제로 HNW(High Net Worth) 고객을 위한 부동산 세제의 이해와 증여, 상속 절세방안을 소개한다. 2일 16일, 23일, 30일은 재테크를 위한 부동산 투자가이드와 부동산시장 전망 등을 설명한다. 10일, 17일, 24일, 31일에는 ‘상황에 맞는 금융투자’라는 주제로 대체투자 이해와 금융투자 타이밍을 강의한다.  11일, 18일, 25일에는 성공하는 부동산 경매와 공매 투자를 소개한다. 

‘10월 WM 아카데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인원은 매 회당 선착순 20명이다. 참석 및 문의는 대신증권 반포WM센터로 하면 된다.

대신증권 장영준 반포WM센터장은 “WM 아카데미는 절세, 대체투자, 부동산 및 경공매 등 다양한 투자자산에 관심있는 고객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는 금융교육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 행복리포트 49호 발간

NH투자증권이 28일 ‘부자의 조건, FQ(금융이해력)’과 ‘황혼이혼과 졸혼, 진화하는 결혼 형태의 과도기적 현상’을 담은 ‘100세시대 행복리포트 제49호’를 발간했다.

행복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매월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다.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및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번 49호의 첫 번째 리포트인 ‘부자의 조건, FQ(금융이해력)’에서는 OECD 회원국대비 우리나라 성인의 금융이해력 수준을 살펴보고, 금융이해력이 취약한 청년층과 노년층을 위한 금융교육 방향을 제시한다. 

두 번째 ‘황혼이혼과 졸혼, 진화하는 결혼 형태의 과도기적 현상’에서는 다양한 통계자료와 선진국 사례를 바탕으로 최근 급증하고 있는 황혼이혼과 황혼이혼의 대안으로 부각되는 졸혼(이혼은 하지 않고 서로 독립적으로 사는 것)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100세시대연구소 박진 소장은 “일상생활에서 금융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면서, 금융을 모르는 것은 글을 읽고 쓸 줄 모르는 ‘문맹’처럼 일상생활 자체가 어려워지고 있다. 금융을 공부하는 것은 부자가 되는 길이자 생존을 위한 기본조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소득이 사라지는 은퇴 후 금융생활은 은퇴 전에 비해 크게 달라지므로 직장인과 은퇴자를 위한 노후준비 금융교육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100세시대 행복리포트 49호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