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단신]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10월 분양 外 동양건설산업

[부동산 단신]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10월 분양 外 동양건설산업

기사승인 2018-09-28 12:04:11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10월 분양  

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이 오는 10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대장 도시개발지구(이하 판교대장지구) 내 첫 분양 아파트인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를 분양 할 예정이다.

판교대장지구 A3·4·6블록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는 지하 3층~지상 20층(A3블록 121가구, A6블록 464가구), 지하 2층~지상 20층(A4블록 251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10월 중 A4블록 분양을 시작으로 A3․A6블록을 순차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전용면적은 128~162㎡로 구성돼 판교대장지구에서 공급되는 아파트 중 유일하게 모든 가구가 대형으로 선보인다. 총 11개 타입으로 나와 수요자들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가 들어서는 판교대장지구는 성남시 분당구 서남부에 위치하며 총 92만467㎡ 규모의 미니 신도시로 조성된다.

해당 지구에 오는 2020년까지 공동주택과 단독주택으로 총 5903가구가 공급된다. 특히 판교, 분당, 서울과 인접할 뿐 아니라 주변 도시를 잇는 교통망을 잘 갖춰 입지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해당 지역은 우선 용인서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분당수서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편리하다”며 “이들 도로를 이용하면 한남IC(나들목), 청담대교 등 서울 주요 지역까지 30분 내외에 닿을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판교 중심부를 잇는 서판교 터널도 토지보상이 진행 중이다. 오는 2020년 완공된 후 터널이 뚫리면 판교대장지구에서 판교신도시까지 차량으로 5분만에 갈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해당 지역은 직주근접의 조건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이 지역에서 판교테크노밸리(첨단산업단지)까지 차량으로 5분 거리”라고 설명했다.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의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226에 마련된다. 10월 중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동양건설산업, 지식산업센터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10월 분양 

동양건설산업은 10월 초 서울 강북권역에는 최대 규모가 될 지식산업센터를 별내지구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별내신도시에 용암천변에 들어서는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는 지식산업센터인 ‘파라곤 타워’와 함께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은 5만 940㎡ 규모의 대규모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특히 상업시설은 우리나라 최초로 키즈맘 전문 복합몰로 꾸며진다. 이 외에도 오피스용 주거 시설 304실이 조성돼 주거, 오피스, 상업시설, 문화레저가 결합된 강북권역 최대 규모의 복합단지로 조성된다. 

특히 별내지구는 수도권 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지역으로 구분돼 과밀억제권역에서 ‘파라곤 타워’로 이주할 경우 감면조건 해당기업에 대해선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은 물론 4년간 100%, 이후 2년간은 50%의 법인세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별내 지구 한 중개업자는 “세제혜택과 함께 다양한 금융 지원도 받을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관심이 많다”며 “특히 함께 들어서는 상업시설의 경우 업무인원들의 고정수요와 함께 유동인구를 유입할 수 있는 요지에 자리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