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재단 "일본 독도 도발, 콘텐츠로 지킨다"

독도재단 "일본 독도 도발, 콘텐츠로 지킨다"

기사승인 2018-10-18 17:59:33

 

경상북도 출연기관인 (재)독도재단이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제2회 K-독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원)생에게 독도 수호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독도 관련 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영상, 기획, 인쇄광고, 웹툰, 공연예술 등 5개다.

올해는 뉴미디어 시대를 맞아 독도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인쇄광고, 웹툰, 공연예술이 추가됐다.

영상 분야는 UCC, 다큐멘터리, 단편영화, 공익광고, 홍보영상, 애니메이션 등 독도와 관련된 5분 이내의 영상이면 된다.

기획 분야는 국내외 독도 홍보 활성화 전략과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전략 등에 대한 기획서로 파워포인트(PPT) 25페이지 분량이다.

인쇄광고는 공감을 자아낼 수 있는 창의적이고 기발한 내용으로 A2사이즈(420mmx594mm) 압축파일과 작품설명 PPT(5장 이내)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웹툰은 독도 홍보를 위한 참신한 주제로 회당 50컷 내외다.

공연예술 분야는 독도를 접목시킨 국악, 성악, 가요, 무용, 뮤지컬, 연극 등 아이디어 넘치는 공연을 선보이면 된다.

제출 자료는 5분 이내의 데모파일과 기획의도, 작품설명이 담긴 5장 이내의 PPT다.

독도재단은 분야별 대상 1팀에게 200만원을 지급하는 등 모두 30개팀을 선정해 상장과 함께 총 2350만원의 상금을 줄 예정이다.

응모자격은 독도를 사랑하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며 개인 또는 4명 이내 팀으로 응모할 수 있다.

단 공연예술 분야는 인원 제한이 없다.

독도재단 홈페이지(www.koreadokdo.or.kr)와 K-독도 홈페이지(www.k-dokdo.com)에서 응모원서 등을 내려 받아 응모작품 등과 함께 이메일(dokdo@koreadokdo.or.kr)로 접수하면 된다.

독도재단은 다음달 30일 1차 선정자를 발표한 뒤 12월 7일 전문가 심사를 위한 발표대회와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독도재단(054-272-6513)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항=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