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도매업체 ㈜지비케이코리아가 독일의 프리미엄 브랜드 ‘프로피쿡(proficook)’이 오는 27일 오후 9시 30분부터 진행되는 홈앤쇼핑 방송을 통해 점보 에어프라이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름없이 공기만으로 간편하고 빠른 시간에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에어프라이어’는 재료를 넣고 타이머만 맞추면 간편하게 요리가 가능해 가정집과 자취생 등 남녀노소 쉽게 음식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에어프라이어는 ‘대류열’을 이용한 조리기구로, 내부에 있는 팬이 뜨거운 공기를 순환시켜 음식을 익혀 재료 겉에 있는 수분이 날아가며 식감이 바삭해지는 특징이 있다. 특히 남은 음식이나 포장음식을 다시 데울 때 바삭한 식감이 살아나 유용하다.
독일 브랜드 프로피쿡의 점보 에어프라이어는 5.5리터 대용량으로 많은 양의 음식을 조리할 수 있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간편한 다이얼 방식으로 조리가 가능해 누구나 쉽게 요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알루미늄 재질과 불소수지 코팅으로 녹이 스는 것을 방지했으며, 블랙+실버, 블랙+로즈골드 색상을 채택해 고급스러움까지 더했다. 또한 3중 분리형 구조로 세척이 간편하며, 내솥의 거름망으로 기름을 걸러주고, 점등식 LED 표시등을 적용하여 제품의 작동 상황에 따라 램프가 점등되며 현재 제품의 상태를 알려준다.
더불어 360도 고속공기순환 시스템으로 빠르고 골고루 익힐 수 있으며, 음식 재료 자체의 기름으로 조리되기 때문에 기름기가 적어 보다 건강하게 음식을 요리할 수 있다.
한편 프로피쿡은 1982년 설립된 독일의 주방가전 프리미엄 브랜드로, 보만, 아에게 드을 보유한 CTC 그룹의 유럽 주방가전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세한 사항은 27일 진행되는 홈앤쇼핑 방송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