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2018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BI 공모전’ 온라인 국민심사를 오는 19일까지 공모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BI 공모전은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됐으며, 총 117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1차로 내부 요건심사를 거친 작품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국민심사를 실시한다.
온라인 국민심사 참여 방법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나 100세누리 시니어사회활동 포털로 접속해 해당 팝업존을 클릭하면 공모사이트 ‘100세시대발전소’로 바로 연결된다.
심사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00세누리 시니어사회활동포털의 회원으로 가입 후, 투표할 수 있다.
심사 방법은 공모전의 취지에 가장 잘 부합한다고 판단되는 작품을 선택해 ‘좋아요’를 누르면 된다. 1개 작품에 한 번만 투표 가능하며, 총 5개 작품까지 투표할 수 있다.
투표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온라인 국민심사 결과를 반영해 심사위원회가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선정작은 11월 27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와 개별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정부의 주요 노인복지 정책인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고, 사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진행됐다. 공모 분야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취지와 친근한 이미지를 담은 BI 디자인으로 사업명을 담은 심벌마크, 로고타입, 슬로건 등 시그니쳐이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익구 원장은 “노인일자리 사업의 취지와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한 ‘2018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BI 공모전’에 다양한 출품작이 접수돼 기대가 크다”며 “국민이 직접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얼굴을 선정하는 온라인 국민심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수인 기자 suin92710@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