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롯데쇼핑, 이마트, 신세계시코르

[유통 단신] 롯데쇼핑, 이마트, 신세계시코르

기사승인 2018-12-06 17:42:33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온라인 몰 오픈=롯데슈퍼가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온라인 몰인 ‘롯데 프리미엄마켓’을 도입하고, ‘프리미엄 식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롯데슈퍼가 운영하는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은 고품위의 프리미엄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으로, 취급상품 중 5% 가량은 최상위 프리미엄 상품, 40% 가량은 고급 식품관 등에서 찾아볼 수 있는 프리미엄급 상품으로 구성했고, 나머지 55%는 대중적 상품으로 구성한 매장이다. 상품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샤인머스켓, 인도산 애플망고, 태국산 미니 파인애플 등 프리미엄 급 과일과, 살아있는 활어센터에서 직송한 활어와 활 랍스터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전용 숙성고에서 숙성되는 소고기 등 프리미엄 상품까지도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고, 친환경 상품, 이력제 등록상품 등을 엄선해 취급한다. ‘롯데 프리미엄마켓’은 고객이 롯데슈퍼 앱(App)에 접속하여 주소지를 입력하면 근접한 오프라인 매장을 선택해 배송 받을 수 있으며, 기존 롯데프레시 고객의 경우 앱 상단의 탭(Tab)으로 프리미엄 마켓이나 롯데프레시를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다. 

이마트 주차장, ‘공유경제’ 허브로 무한변신=이마트 주차장이 '고객 생활과 밀접한 서비스 공간'이라는 점에 착안해 전기차 충전소를 비롯해 셰어링카 픽업, 공유 주차장 등 등 새로운 공유경제 플랫폼으로 변신한다. 이마트는 하이패스 등 교통관리 시스템의 업계 1위 기업인 '에스트래픽'과 손잡고 6일 이마트 6개점에 집합형 초급속 전기차 충전소를 '일렉트로 하이퍼 챠져 스테이션'으로 브랜딩하는 한편, 셰어링카 등 제반시설을 통합한 ‘모빌리티존’을 첫 오픈한다. 이어 24~28일에는 수원 광교점과 죽전점에 플래그십 충전소 격인 '시그니쳐형' 일렉트로 하이퍼 챠져 스테이션을 여는 등 향후 4년간 매년 30개점 이상씩 늘려나가 2022년까지 전점에 총 2,200면(1면=차량 1대 주차공간) 규모의 초급속 충전소를 세울 계획이다. 아울러 ‘모빌리티존’을 구성하면서 셰어링카/렌터카/시승센터 등 관련 서비스도 확대한다. 서비스 대상 차량에는 일반 내연기관 차량 뿐만 아니라 전기차도 포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수입차를 중심으로 한 '럭셔리 컨시어지 렌터카 서비스'인 '마이슈퍼카' 서비스도 연내 도입하는 한편, 향후 주차 솔루션 업체인 '아이파킹'과 제휴해 이마트 주차장을 무인 입차/출차가 가능한 ‘공유주차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신세계시코르, 2030 위한 콘서트 연다=신세계백화점이 오는 21일, 하나카드와 손잡고 2030 고객들을 위한 'CHIC Concert'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코르 강남역점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7일부터 ‘시코르 체크카드’로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해 참여(선착순 400명 한, 동반 1인 입장 가능)할 수 있는 이번 공연은 시코르의 주 고객층인 2030 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장소와 출연 가수도 선정해 참여 고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먼저 콘서트의 주요 출연진은 인기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 트리플 세븐’에 출연해 화재가 된 나플라, 루피, 오디 등 유명 힙합 가수들로 구성했다. 또 공연 장소도 2030 고객들이 SNS 등을 통해 가장 선호하는 곳 중 하나인 성수동의 ‘Layer57’카페로 정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은 “시코르를 즐겨 찾는 2030세대 고객들을 위해 트렌디한 힙합 콘텐츠와 접목시킨 연말 공연을 준비했다”며“이번 시코르 콘서트를 통해 신세계백화점의 신 성장동력인 시코르의 브랜드 파워를 한 단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