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초급속 전기차 충전소 ‘일렉트로 하이퍼 차져 스테이션’ 오픈=이마트 주차장이 초급속 전기차 충전소를 비롯해 셰어링카 픽업, 공유 주차장 등 새로운 공유경제 플랫폼으로 변신한다. 이마트는 교통관리 시스템 업계 1위 기업인 ‘에스트래픽’과 함께 이마트 6개점에 집합형 초급속 전기차 충전소 ‘일렉트로 하이퍼 차져 스테이션’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어 24~28일에는 수원 광교점과 죽전점에 플래그십 충전소 격인 ‘시그니처형’ 일렉트로 하이퍼 차져 스테이션을 여는 등, 향후 매년 30개점 이상씩 초급속 충전소를 늘려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이마트는 셰어링카 업계 대표 업체인 ‘딜카’, ‘쏘카’와 협업해 셰어링카를 빌리고 반납할 수 있는 거점을 내년까지 총 100개점으로 확대하며, 럭셔리 렌터카 서비스 및 공유주차 서비스 등도 운영할 계획이다.
무신사, ‘송민호 XX 컬렉션’ 발매 직후 일부 조기 품절=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지난 4일 YG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송민호 ‘XX’ 컬렉션 일부 상품이 단독 발매 직후 조기 품절됐다고 6일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송민호 ‘XX’ 컬렉션은 무신사 매거진과 스페셜 이슈를 통해 ‘얼른 사고 싶다’, ‘기대된다’ 등 긍정적인 댓글이 이어지는 등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며 "출시 후 무신사 스토어 실시간 검색어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송민호와 그의 첫 솔로 앨범에 대한 팬들의 엄청난 인기를 실감케 했다"고 밝혔다. 이번 와이지 셀렉트 첫 굿즈 상품 MINO XX 컬렉션은 송민호의 첫 솔로 정규 앨범 ‘XX’에서 영감을 받은 앞주머니와 허리 부분에 ‘XX’ 자수가 새겨진 오버사이즈 기모 후드티와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비니, 파란 장미를 모티브로 한 뱃지 등 총 10종으로 구성했다. 한편 와이지 셀렉트는 완판된 인기 상품 물량을 무신사 스토어 한정 재입고 할 계획이다. 와이지 셀렉트와 송민호(MINO) XX 컬렉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무신사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 롯데백화점 안산점 오픈=롯데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가 6일, 롯데백화점 안산점 신관 1층에 문을 열었다. 롭스가 롯데백화점 내에 입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백화점 고객에게 맞는 프리미엄 서비스와 프레스티지 브랜드를 함께 선보인다. 이번 롭스 롯데백화점 안산점에 처음 선보이는 프리미엄 서비스로는 '데싱디바' 네일아트센터와 간단한 헤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BAY51' 헤어 스타일링존, 각종 브랜드와 연계한 뷰티 시연회 등이다. BAY51 헤어 스타일링존은 브랜드사 예약 사이트를 통해 예약우선제로 운영되며, 1만5천원~3만 원 정도의 합리적인 금액으로 아이롱, 드라이, 스타일링 서비스까지 다양하게 받을 수 있다. 헤어 스타일존에 설치된 BAY51디지털 기기를 통해 헤어 샘플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가상 스타일링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이외에도 매장 오픈 기념으로 모든 구매 고객에게 마스크 시트와 크림 샘플을 제공할 계획이다. 엘포인트 회원이라면 2만5천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할인 쿠폰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1만·3만·5만원 이상 구매 시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