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두산 지게차, ‘핀업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수상

(주)두산 지게차, ‘핀업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수상

기사승인 2018-12-17 09:10:08

주)두산은 ‘2018 핀업 디자인 어워드’(PIN UP Design Awards)에서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를 자사 지게차가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고상을 수상한 (주)두산의 제품은 전동입승식 지게차(모델명 BR18S-9)다. 이와 함께 엔진 지게차(모델명 GC25S-9)도 베스트100에 이름을 올렸다.

두 종의 지게차는 단순함(Simple), 균형감(Balanced), 일관성(Coherent) 등 3가지에 중점을 두고 디자인됐다. 이는 두산인프라코어의 굴삭기 등과 공유하는 패밀리 룩 디자인이다.

특히 외형을 곧은 라인으로 변화시키는 동시에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해 작업자의 안전한 시야 확보와 편의성을 크게 향상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주)두산은 2016년 세계적인 산업디자인 상인 ‘레드닷 어워드’와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굿디자인’ 수상에 이어 올해 핀업 디자인 어워드까지 연이어 수상하면서, 지게차의 성능뿐만 아니라 디자인의 우수성도 인정받고 있다.

(주)두산 관계자는 “핀업 디자인 어워즈 수상은 (주)두산과 두산인프라코어 디자인팀의 협업으로 일궈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디자인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 산업디자인 발전을 위해 199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핀업 디자인 어워즈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 ‘굿디자인’과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고 있다.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