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단신] 동양건설산업, 지식산업센터 ‘별내역 파라곤 타워’ 2차분 분양 外 대보건설

[부동산 단신] 동양건설산업, 지식산업센터 ‘별내역 파라곤 타워’ 2차분 분양 外 대보건설

기사승인 2019-02-26 04:00:00

동양건설산업, 지식산업센터 ‘별내역 파라곤 타워’ 2차분 분양

동양건설산업이 별내지구에 짓는 강북권 최대 규모의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인 ‘파라곤 타워’ 1차분 분양을 마감하고 3월부터 2차분에 대한 분양에 돌입한다. 

‘파라곤 타워’는 업무, 쇼핑, 문화, 주거까지 원스톱으로 결합된 프리미엄 복합단지인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내 지식산업센터로 남양주 별내신도시 용암천 수변공원과 바로 연결되는 별내 7-1∼7-4블록에 지어진다. 

지하3층~지상 최고 21층까지 3개동 규모의 프리미엄 복합단지인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는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약 5만940㎡규모의 판매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지상 3층부터 21층까지는 섹션오피스 801실과 오피스용 주거 304실로 구성된 ‘파라곤 타워’가 지어진다. 

강북권 최대 규모의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가 될 ‘파라곤 타워’는 소형 모듈형으로 설계돼 사용자에 따른 다양한 규모의 업무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특화설계를 통해 2면 발코니 호실수를 최대한으로 구성하여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휴게공간, 회의룸, 휘트니스센터(샤워실), 보육시설 및 옥상정원까지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서 입주자들의 비즈니스와 생활편의를 지원한다. 

특히 별내지구는 수도권 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지역으로 구분돼 과밀억제권역에서 ‘파라곤 타워’로 이주할 경우 감면조건 해당기업에 대해선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은 물론 4년간 100%, 이후 2년간은 50%의 법인세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잔금대출이 가능하며 전매제한이 없다. 오피스용 주거시설은 전용기준 16㎡와 34㎡로 구성돼 있으며 빌트인 가전 및 가구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파라곤 타워’가 들어서는 별내지구는 남양주 왕숙지구가 3기 신도시 개발 지역으로 지정돼 이번 신도시 지정과 관련한 개발 호재의 최대 수혜지역으로 꼽힌다. 분양 관계자는 “별내지구는 서울과 신도시 사이 가운데에 자리하고 있는데다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교통 및 문화 예술 등을 포함한 생활 인프라 구축을 기본 골격으로 한 자족형 신도시 조성이 예고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운행중인 경춘선 별내역은 2023년 개통예정인 지하철 8호선과 교차하며 2020년 12월에는 4호선 별내북부역이 개통 예정이다. 

별내신도시 용암천변에 위치하는 ‘파라곤 타워’는 주변 대규모 수변공원과 바로 인접해 있는 입지를 갖췄다. 별내역과는 걸어서 10분거리다. 

홍보관은 구리시 인창동 614번지에 위치해 있다.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분양하는 오피스용 주거인 전용면적 16㎡형(176실), 전용면적 34㎡형(128실)의 유니트와 지식산업센터 섹션형 오피스를 볼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 분양가는 3.3㎡당 500만원대다. 


대보건설 오피스텔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 어반 메가시티’ 3월 분양 예정

대보건설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서동 1188-1번지에서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 어반 메가시티’를 3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오피스텔과 대형 문화 상업시설이 결합된 복합단지로 조성된다. 대구혁신도시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해 집객 효과가 뛰어나다는 평가다. 게다가 대구 최대규모의 오피스텔 공급되는 것도 눈길을 끈다.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 어반 메가시티는 대지면적 1만760㎡, 연면적 99,109㎡ 지하 4층~지상 15층으로 조성된다. 지하 4층부터 지하 1층까지는 주자창이 조성된다. 단지 지상 1층~2층에는 근린생활시설과 문화시설, 운동시설 등이 들어선다. 오피스텔은 지상 3층부터 15층까지는 전용면적 19~55㎡ 13개타입 1046실이 들어선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구혁신도시는 혁신도시 개발과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등 도시의 자족성 확보 및 미래형 신도시로 현재 2단계 개발을 진행 중이다. 제1~2주거권역, 연구개발R&D단지, 첨단의료복합단지 총 4개 권역으로 조성된다.

대구혁신도시 연구개발R&D단지에는 총 60개의 기업, 첨단의료복합단지에는 총 49개 기업이 들어선다. 현재 한국가스공사, 한국감정원,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11개 공공기관이 이전을 마쳤다. 첨단의료복합단지 내 대구지방 식품의약품안전청,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 등 총 36개 기관이 이전될 예정이다. 제1~2주거권역에는 총 7696가구, 2만2320명이 입주를 마쳐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분양 관계자는 “대구도시철도 1호선 안심역도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바로 앞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지역 내 이동도 수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구도시철도 3호선 연장선 첨단의료복합단지역(가칭)이 예정에 있으며, 1호선 하양 연장 사업도 4월 착공 예정이다. 


주거환경도 우수하다고 한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 바로 옆으로 코스트코 대구혁신점이 있으며 이마트도 인근에 위치한다. 또한, 단지 내 대규모 스트리트몰 상업시설이 조성되며 현재 메가박스, 볼링장 등의 입점이 확정돼 있다”고 설명했다.

분양 관계자는 “대구혁신도시 내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 우수한 주거환경, 풍부한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다”며 “대구에서 최대 규모로 지어지는 오피스텔로 상징성이 큰 데다 메가박스, 볼링장 등 ‘앵커테넌트’ 입점이 예정돼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단지가 위치한 동구는 비규제지역으로 대출이 까다롭지 않고,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한편,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 어반 메카시는 대구광역시 동구 신서동 1149-5 해피타워 3층에서 홍보관을 운영 중에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