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금투,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 출시 外 대신證

[금융 이모저모] 신한금투,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 출시 外 대신證

기사승인 2019-03-05 16:17:45

신한금융투자,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 출시

신한금융투자는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해 미국에 상장된 ETF(상장지수펀드)에 투자하는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은 기존의 시장에 존재했던 유사한 구조의 글로벌 주식형 상품에서 탈피한 상품이다. 쿼터백자산운용의 로보어드바이져 시스템을 통해 생성되는 투자 규칙에 기반하여 객관적으로 운용이 되며 사후관리까지 접목된 것이 특징이다.

미국에 상장된 ETF로 구성한 포트폴리오로 디테일한 글로벌 투자가 가능하다. 또한 직관적으로 이해 가능하며 빠르고 유연한 대응이 가능한 ETF 고유의 투자 장점을 가지고 있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쿼터백자산운용은 EMP(ETF Managed Portfolio)를 전문으로 하는 로보 운용사다. 글로벌 주식·채권·원자재 등 다양한 자산을 추종하는 ETF를 활용한 상품을 운용하고 있으며 시스템을 통한 변동성 관리에 특화돼있다.

신한금융투자 정정수 랩운용부장은 “시차, 환전, 정보 등의 요인으로 일반 투자자에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해외 주식 투자를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로보어드바이저 및 ETF를 활용한 상대적으로 안정된 운용에 관심있는 투자자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은 달러로 투자되며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이다. 상품 가입 및 세부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지점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신증권, 로보어드바이저 펀드 이벤트 ‘엄마 로보해줘’ 개최

대신증권이 로보어드바이저 펀드에 가입하면 로봇 장난감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신증권은 5일 ‘대신로보어드바이저’ 펀드와 ‘대신밸류로보’ 펀드에 가입하면 로봇장난감과 백화점상품권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엄마, 대신 로보 해줘!’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교육자금 마련 등 자녀를 위한 장기투자를 고민중인 부모들에게 로보어드바이저 펀드 가입을 통한 수수료 절감효과를 알리기 위해 기획한 이벤트다.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상품은 업계 최저 보수를 적용하는 로보 상품으로, 학자금 마련이나 연금 등 장기투자에 적합한 상품이다. 

대신 로보어드바이저펀드는 운용보수가 없이 총보수만 0.137%를 내면 되고, 대신 밸류로보펀드는 0.3~0.8%의 총보수만 지불하면 된다. 장기투자 시 매년 발생하는 보수를 수익률로 환원시키기 때문에 비용에 민감한 장기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대신 로보 상품을 10만원 이상 가입한 100명에겐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갓’을 20만원 이상 가입한 100명에겐 ‘뽀로로 퓨처북’을 30만원 이상 가입한 100명에겐 ‘레고 클래식 조립 박스’를 선물로 증정한다. 50명은 선착순 증정하며, 50명은 추첨으로 증정한다.

또한, 5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중 10명에게 ‘마이크로 킥보드’를, 100만원 이상 가입 고객 중 5명에겐 ‘맥포머스 매직월드세트’를, 30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중 3명에겐 ‘전동킥보드’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모든 경품은 비슷한 금액대의 백화점상품권으로 수령이 가능하다. 

대신증권 안석준 스마트Biz추진부장은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펀드는 업계최저 보수를 바탕으로 장기투자에 최적화된 상품”이라며, “교육비 마련, 연금 투자 등 10년 이상 장기투자상품을 고를 때는 저렴한 보수를 지불하는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말했다. 

이벤트 참가는 대신증권 홈페이지 혹은 크레온 홈페이지, HTS(홈트레이딩시스템),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에서 ‘엄마, 대신 로보 해줘!’ 이벤트를 신청하고 대신 로보 상품에 가입하면 된다. 이벤트는 이달 29일까지 진행된다. 관련 문의 사항은 대신증권 고객감동센터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