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승리 ‘성접대 의혹’ 카톡 내용 일부 직접 확보

경찰, 승리 ‘성접대 의혹’ 카톡 내용 일부 직접 확보

기사승인 2019-03-05 17:36:53

경찰이 그룹 빅뱅 멤버 승리의 성 접대 알선 정황이 담긴 카카오톡 대화 내용 일부를 직접 확보해 분석중이라고 5일 밝혔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승리의 성 접대 의혹과 관련된 카카오톡 대화 내용 중 일부를 확보해서 분석 중”이라며 “(확보한 자료는) 권익위를 통해 받은 자료는 아니다. 권익위에 접수된 자료와 일치하는지를 확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문서 형식의 자료가 담긴 이동식 저장장치(USB) 형태로 대화 내용을 확보했으며, 여기엔 앞서 SBS funE를 통해 보도된 2015년 12월6일 카톡 대화방 내용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전날 경찰은 한 공익제보자가 승리의 성 접대 의혹 관련 카톡 대화 일체를 권익위에 제출한 것을 확인하고 권익위에 자료 협조 요청을 했다. 이 자료에는 승리의 성접대 의혹에 클럽과 경찰 간 유착이 의심되는 내용 등 대화방 메시지 수가 수만 건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승리 측은 문제가 된 카톡 내용이 지난달 26일 언론을 통해 공개되자, 다음날 입장문을 내 “승리가 미비하지만 하루라도 빨리 해당 수사기관에 자진 출두해 정밀 마약 검사 및 본인과 관련된 모든 의혹에 대해 경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싶다는 의견을 전달해왔다”고 밝혔다. 이후 승리는 같은 날 밤 광역수사대에 출석해 조사받았으며, 보도된 카톡 대화에 대해서는 원본이 없다고 진술했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이은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