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신복위, 서민 ‘재기스토리’ 웹 드라마 제작

서민금융진흥원·신복위, 서민 ‘재기스토리’ 웹 드라마 제작

‘다시 꿈을 향해’ 3월 중 네이버 TV, 유튜브 채널 등 통해 10편 공개

기사승인 2019-03-06 15:19:42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이 서민들의 ‘재기 스토리’를 담은 웹 드라마를 제작하고 시사회를 6일 개최했다.

‘다시 꿈을 향해’라는 제목의 웹드라마는 진흥원과 신복위를 통해 서민금융지원제도를 실제 이용한 서민들의 이야기를 소재로 제작됐다.

총 10편의 영상에는 영세 자영업자, 퀵서비스 근로자, 청년 사업가, 다중채무자 등 서민들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상담을 받아 어려움을 극복하고 재기의 꿈을 이뤄가는 과정을 담았다.

웹드라마 ‘다시 꿈을 향해’는 3월 중 양 기관 네이버TV,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시리즈로 공개된다.

이계문 원장 겸 위원장은 “서민금융을 이용한 서민들은 실패한 분들이 아니라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도전하고 극복하려는 의지를 가진 분들”이라며 “이 분들의 이야기를 통해 많은 분들이 감동을 느끼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또 다른 서민들에게는 희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따뜻한 마음이 모여 만들어진 이번 웹 드라마는 서민금융지원제도를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1397서민금융콜센터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