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미래에셋대우, 온라인 금융서비스 ‘엠클럽’ 10만명 가입 外 하나금투

[금융 이모저모] 미래에셋대우, 온라인 금융서비스 ‘엠클럽’ 10만명 가입 外 하나금투

기사승인 2019-03-18 15:15:32

미래에셋대우, 온라인 금융서비스 ‘엠클럽’ 10만명 가입

미래에셋대우는 무료 온라인 금융서비스 플랫폼인 엠클럽(m.Club) 가입자가 출시 1년 4개월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수익률 상위 1% 고객의 매매 종목을 확인할 수 있는 ‘초고수의 선택’, 자신의 매매내역과 투자 손익을 확인할 수 있는 ‘마이(MY) 시리즈’, ‘빅데이터 트렌드 종목’ 등 다양한 콘텐츠가 호응을 얻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빅데이터 알고리즘으로 투자자의 최근 6개월간 투자 패턴을 점수화해 고득점자와 투자 패턴을 비교할 수 있는 '닥터 빅의 투자진단' 서비스도 곧 시작할 계획이다.

미래에셋대우는 가입자 10만명 돌파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가입을 완료한 고객 10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벌인다.


하나금투, 해외투자 서비스 ‘글로벌 스코프 3.0’ 개시

하나금융투자는 해외투자를 고려하는 고객에게 포트폴리오 등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하나 글로벌 스코프 3.0'을 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해외 주식과 채권, 랩 상품은 물론 각종 해외펀드와 파생결합증권까지 투자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주는 서비스다.

하나금융투자 정기환 마케팅실장은 “그동안 해외투자 관련 서비스는 개별 주식 종목이나 펀드 추천에 머무르는 경우가 많았는데 ‘하나 글로벌 스코프 3.0’을 이용하면 종합적인 글로벌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소액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자산을 편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하나금투는 이 서비스 개시에 맞춰 ‘하나 글로벌 스코프 3.0’이 제시하는 추천상품에 1000만원 이상 가입하는 고객 중 총 600명에게 달러 북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