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는 우리의 빛” 방탄소년단, ‘더팩트뮤직어워즈’ 대상 포함 4관왕

“아미는 우리의 빛” 방탄소년단, ‘더팩트뮤직어워즈’ 대상 포함 4관왕

“아미는 우리의 빛” 방탄소년단, ‘더팩트뮤직어워즈’ 대상 포함 4관왕

기사승인 2019-04-24 22:35:47

그룹 방탄소년단이 더팩트뮤직어워즈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24일 오후 인천 소래로 인천남동체육관에서 가수 겸 배우 서현과 방송인 전현무의 진행으로 ‘U+5G 더팩트뮤직어워즈’(이하 더팩트뮤직어워즈)가 열렸다. 올해 처음 개최된 더팩트뮤직어워즈엔 그룹 방탄소년단, 슈퍼주니어 D&E, 트와이스, 레드벨벳, 뉴이스트, 몬스타엑스, 가수 청하, 그룹 마마무, 아이콘, 모모랜드, 여자친구, (여자)아이들, 스트레이키즈, 더보이즈 등이 참석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더팩트 뮤직 대상’과 ‘올해의 아티스트’, ‘U+아이돌Live 인기상’, ‘베스트앨범상’ 등 총 4개의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리더 RM은 “따뜻한 봄날 이렇게 큰 상을 만들어주신 모든 아미에게 감사하다”면서 “매일 아침 일어날 때마다 우리가 없을 수도 있다는 생각, 이번 음반이 없을 수도 있었다는 생각도 한다. 이 자리를 빌려 멤버들에게도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앞으로도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끝까지 함께 음악을 해보자”고 각오를 다졌다. 

다른 멤버들도 입을 모아 팬클럽 아미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아미는 우리에겐 한줄기 빛”(진), “여러분이 지금 이 순간을 만들어주셨다”(제이홉), “아미 덕분에 이번 음반(‘맵 오브 더 소울: 페르소나’)이 나올 수 있었다”(정국) 등 진심 어린 인사에 팬들은 환호했다.

본상 격인 ‘올해의 아티스트상’엔 방탄소년단 외에도 아이콘, 모모랜드, 여자친구, 레드벨벳, 청하, 마마무, 뉴이스트, 몬스타엑스, 트와이스가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그룹 워너원 출신 가수 강다니엘은 최근 소속사와 분쟁을 겪고 있는 와중에도 팬앤스타 초이스상, 팬앤스타 명예의 전당, 팬앤스타 최다투표상 등 3관왕을 차지했다.

더팩트뮤직어워즈는 ‘스타와 팬이 소통하고 결합하는 새로운 형태의 시상식’을 표방한다. 팬들이 좋아하는 가수에게 투표하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팬앤스타’의 온라인 연말 어워즈를 오프라인으로 확대 개편해 올해 처음 열렸다.

다음은 더팩트뮤직어워즈 수상자 명단이다.

▲더팩트 뮤직 대상= 방탄소년단
▲베스트 음원상= 아이콘
▲베스트 앨범상= 방탄소년단
▲U+아이돌 Live 인기상= 방탄소년단
▲올해의 Artist= 아이콘, 모모랜드, 여자친구, 레드벨벳, 청하, 방탄소년단, 마마무, 뉴이스트, 몬스타엑스, 트와이스
▲베스트 퍼포머= 마마무, 몬스타엑스
▲월드 와이드 아이콘= 트와이스, 레드벨벳
▲넥스트 리더= 스트레이 키즈, 더보이즈, (여자)아이들
▲팬앤스타 명예의 전당(가수)= 슈퍼주니어, 은혁, 뉴이스트
▲팬앤스타 명예의 전당(개인)= 강다니엘, 아론(뉴이스트), JR(뉴이스트), 김재중
▲팬앤스타 최다투표상(가수)= 슈퍼주니어
▲팬앤스타 최다투표상(개인)=강다니엘
▲팬앤스타 초이스(가수)= 슈퍼주니어
▲팬앤스타 초이스(개인)= 강다니엘
▲팬라스상= A.C.E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이은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