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경북기업 탐방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경북도, ‘경북기업 탐방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기사승인 2019-05-07 16:06:07

경북도는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일자리 매칭으로 특성화고의 취업활성화를 지원하는 ‘경북기업 탐방프로그램’ 참여기업을 6월 7일까지 모집한다.

‘경북기업 탐방프로그램’은 지역 우수 중소기업과 도내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맞춤형 채용연계 탐방프로그램을 지원해 취업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지역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한 사업이다.  

참가자격은 청년고용 우수기업, 경북프라이드기업, 실라리안 기업, 고용노동부 청년친화 강소기업 등 도내 우수 중소기업이다.  

참여기업은 올해 채용계획과 고용안정성 등을 심사한 후 10여 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탐방프로그램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기업 소개, CEO 특강, 현장체험, 모의면접, 취업 멘토링 등을 수행하게 된다. 

도는 선정된 기업에게 기업홍보 영상물 제작과 기업관계자 특강, 멘토링 수당과 채용정보 서비스 제공, 채용박람회 참여 등의 구인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특성화고(학생)는 지역 우수기업과 일자리 네트워크를 형성할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취업 역량강화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 참여기업과 참여학교(학생) 간 맞춤형 채용탐방을 통해 지역의 청년들이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에 취업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일자리모델로 정착시켜 특성화고 취업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김호진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지역 중소기업과 특성화고 학생 간 교류활성화를 통해 도내 우수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특성화고 졸업생의 취업활성화를 도모하는 새로운 일자리창출 모델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kukinews@gmail.com

노재현 기자
njhkukinews@gmail.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