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5일 (월)
양산시, 제1회 인구정책위원회 개최...위원 위촉

양산시, 제1회 인구정책위원회 개최...위원 위촉

기사승인 2019-05-24 14:50:36 업데이트 2019-05-24 14:50:37

경남 양산시가 저출산‧고령사회에 대응해 생애맞춤형 인구정책을 추진한다.

양산시는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저출산‧고령사회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맞춤형 인구정책 추진을 위해 인구정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식 및 제1회 인구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양산시 인구정책위원회는 시가 추진하는 각종 인구정책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 또는 자문하는 기구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인구정책 관련 부서장 5명, 시의원‧관련기관 전문가 11명 등 총 17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진행된 첫 회의에서는 보육‧교육 정책, 고용‧경제 정책, 주거‧환경 정책, 고령사회 대책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인구정책 4개 분야, 77개 세부 추진과제에 대해 토의가 진행됐다. 

특히 양질의 청년층 일자리 지지와 시민의 여유(힐링)공간 확보, 손자손녀돌보미사업, 다자녀세대 획기적 지원 등 실효성 있는 인구정책들이 제시됐다.

강호동 부시장은 "인구정책은 단순히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의 문제가 아닌 일자리, 주거, 교육환경 등 종합적인 시책 추진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서는 각 분야 전문가 여러분의 도움이 절실한 만큼 다양한 아이디어와 정책을 제안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양산=강우권 기자 kwg1050@kukinews.com

강우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좌석도 200분 기립…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천장 뚫은 올림픽홀과 뜨거운 안녕

“콘서트 마지막날 목표가 있다. 천장 뚫어야 한다. 오늘 공연을 끝으로 더 넓은 곳 가서 놀고 싶다.” (주연)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가 풍성한 밴드 사운드와 폭발적인 라이브로 빌런즈(팬덤명)와 함께 목표를 달성했다.엑스디너리 히어로즈(건일, 정수, 가온, 오드, 준한, 주연)는 5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월드투어 ‘뷰티풀 마인드’ 서울 단독 공연을 개최했다.‘뷰티풀 마인드’는 엑스디너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