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이 올린 트위터가 연일 화제다.
지난 10일에 정국은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의 ‘bad guy’곡에 맞춰 흥에 취해 춤을 추는 영상을 duh라는 글귀와 함께 올린 바 있다.
이 영상은 전세계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야후, 엔터테인먼트 투나잇, NME, 클래버뉴스 등 해외 주요 연예 매체에 기사에 오르는 등 화제를 모았다.
최근 해외 매체 KPOP Monster는 전국 투어 중인 빌리 아일리쉬가 한 팬으로부터 “정국의 ‘bad guy’ 동영상을 보았나요?”을 받았고, 빌리는 “봤어” “그것은 재미있었다”라고 대답했다는 내용의 기사를 보도해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에 빌리 아일리시와 정국의 팬들은 둘의 콜라보를 기대한다며, 또한번의 역대급 명곡의 탄생과, 세계적인 수퍼스타의 만남을 예상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정국이 올린 이 영상은 24일 현재 좋아요 223만, 리트윗 85.3만 조회수 2010만이라는 역대급 기록을 세우며, 2년 연속 골든트윗에 선정됐던 정국의 자체 기록을 깼고, 올해 트위터상 역대 최단기간 조회수, 리트윗, 좋아요에 도달해 트윗 강자라고 불리는 정국의 영향력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현재 리트윗 수는 역대 전세계 리트윗수 17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좋아요수는 현재 2,230,352로 2017년 7월 오바마가 기록한 202만의 기록을 누르고 4위에 랭크되어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