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가 평등한 세상”…수성구청,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남녀가 평등한 세상”…수성구청,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기사승인 2019-07-03 17:33:50

대구 수성구청은 지난 2일 수성아트피아 무학홀에서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가졌다.

수성구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평등을 일상으로 : 함께 한 100년, 함께 할 100년’이란 주제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수성구여성단체회원과 지역 여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평등 영상 상영, 여성권익 증진과 양성평등문화 확산 유공자 표창, 평등사회로 향하는 축하 공연이 펼쳐졌다.

또 계명대 외래교수인 황성분 강사가 ‘평등사회, 행복사회, 여성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부대행사로는 양성평등디자인 공모전 수상 작품 전시, 찾아가는 취업지원 서비스, 가족친화사업 안내, 각종 폭력예방사업 및 미혼모 지원프로그램 안내 등 다양한 분야의 여성권익증진 사업 홍보 자리도 마련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양성평등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양성문화가 제대로 안착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여성들이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공정하게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해 경력단절여성의 사회 재진입을 위한 ‘여성공감 행복일자리 토크쇼’, ‘젠더 무비데이’로 여성영화 상영일을 마련해 평등과 권익을 재정립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