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부산동부지부, 내일채움공제 가입자 모집

중진공 부산동부지부, 내일채움공제 가입자 모집

기사승인 2019-08-09 10:04:00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산동부지부(지부장 정장식)는 9일 중소·중견기업 청년 재직자의 안정적 일자리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내일채움공제 가입을 접수중에 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이 핵심인력의 장기재직과 우수인력 유입을 위해 운영 중인 내일채움공제는 중소·중견 기업에 재직하고 있는 근로자가 가입 후 5년 동안 근무하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정부지원 사업이다. 

근로자는 사업주와 1대 2이상 비율로 매달 최소 34만원씩 5년간 적립하면 만기때 최소 2000만원의 목돈을 수령할 수 있고, 6개월 이상 재직중인 만 15세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재직자의 경우 만기적립금에 정부지원금 1000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가입 희망자 중 군 제대자의 경우 군 복무기간만큼 나이를 추가로 인정하지만, 최대 나이는 만 39세로 제한한다. 

세제혜택도 있다. 기업이 청년 재직자를 위해 적립하는 공제금은 비용처리가 가능하며 연구인력개발비 세액공제 25%도 받을 수 있다. 근로자는 공제 5년 만기 때 공제금 수령에 따른 근로소득세 50%를 감면받을 수 있다.

접수는 중진공 부산동부지부 및 기업은행 및 우리은행 전국지점에서 하며,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산동부지부로 하면 된다.

부산=강우권 기자 kwg1050@kukinews.com

강우권 기자
kwg1050@kukinews.com
강우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