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2019 9월 모의고사 이후 인·적성 면접 진행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2019 9월 모의고사 이후 인·적성 면접 진행

기사승인 2019-09-02 17:20:05

오는 9월 4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주관하는 2019년 9월 모의고사가 시행될 예정이다.

9월 평가원 모의고사는 지난 6월 평가원 모의고사와는 달리 졸업생·검정고시 합격자 등 ‘수학능력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 대상자는 누구나 치를 수 있으므로, 수능 난이도 및 문제 유형, 수능 예상 등급 컷 등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

입시 관계자는 “이번 9월 모의평가를 통해 2020학년도 수학능력시험 응시 예정자는, 현재 학력 수준을 파악하며 수능 난이도 점검·새로운 유형에 대한 적응 기회 잘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올해 입시의 경우 대학 정원이 수험생보다 더 많은 관계로 모의고사 등급 컷 결과에 따라 수시 대신 수능을 중심으로 입시를 고려할 가능성이 높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9월 모의고사를 비롯해 수시모집과 관련, 많은 수험생들이 대학·전문대뿐만 아니라 대학 부설 교육기관·전문학교·평생교육원 등의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을 통해 수시 정시 외 다른 방법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관계자는 “평가원 모의고사 및 수시모집을 앞둔 수험생들 중 내신 4·5·6등급의 중·하위권 학생들이 중·상위권 대학을 위한 학사편입·대학원 진학 방법에 대해 주목하며 입시 진로 상담 및 면접전형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은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정보보호학, 게임프로그래밍학, 멀티미디어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실용음악학, 체육학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대학 수시, 정시 미반영, 면접전형으로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신입생 및 편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