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8년 연속 취업희망자 전원 호텔 취업을 달성해 ‘호텔조리사 등용문‘으로 불리고 있다.
이러한 높은 취업률의 결과에 대해 학교 관계자는 “대규모 취업 박람회 등 한호전만의 취업연계 시스템이 잘 운영되고 있다”며 “매년 한호전 본교 컨벤션 홀에서 개최되는 ‘일자리 잡(JOB)! 고(GO)! 대규모 취업 박람회’는 한호전만의 취업지원 행사로서 산학협력을 맺은 기업 및 호텔 300여 곳의 인사 담당자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면접전형을 실시하는 행사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1차 면접을 통과한 학생들은 본사 2차 면접을 보고 최종합격을 할 수 있는 특전을 경험하고 한호전 졸업예정 학생들은 조기취업에 성공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체들은 국내외 우수 기업들로 파크 하얏트 호텔, 이랜드 켄싱턴 호텔, CJ 프레시웨이, 아워홈 등 한호전과 MOU를 맺은 호텔 및 대기업 외식업체들과 해외취업으로 미국 뉴욕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인 ‘더마크 레스토랑’, 글로벌 외식경영기업 ‘MINA GROUP', 캘리포니아 최대 리조트사인 ’테라니아 리조트‘ 등이 참가한다.
학교 관계자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매년 졸업예정자 중 30%가 조기취업에 성공한다”며 “행사기간 동안 전문 컨설팅 업체를 통한 자신의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면접 코칭, 헤어와 메이크업 등 이미지 메이킹까지 받을 수 있고 실제 기업체 채용의 서류전형을 면제받고 바로 면접전형을 진행하는 것이 한호전만의 취업연계 시스템이자 취업률 1위에 비결이다.”며 취업박람회의 결과를 전했다.
한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는 현재 2020학년도 대학과정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 및 입학관련 정보는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