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재학생·시민 대상 무료법률상담

원광대, 재학생·시민 대상 무료법률상담

기사승인 2019-09-06 17:04:10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법학전문대학원 리걸클리닉센터와 대학본부 법무실이 공동으로 무료법률상담을 진행했다.

지난 3.4일 교내 학생지원관 1층 로비에서 이뤄진 상담은 지난 1학기에 발생한 원룸 사건과 관련, 또 다른 피해 발생 예방 및 기타 사건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소를 찾은 한 재학생은 “사기당한 액수가 그리 많지 않아 법률사무소를 찾아 도움을 받기 애매했는데 교내에서 무료법률상담을 진행해줘 편하게 상담을 받았다”며 “상담을 통해 형사고소 절차나 고소장 작성 방법뿐만 아니라 사소한 궁금증도 물어볼 수 있어 좋았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법학전문대학원 리걸클리닉센터장 심용재 교수는 “이번 무료법률상담을 통해 많은 분이 소송과 관련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추후 법률적 상담이 필요한 경우 추가 상담을 통해 도움을 드리겠다”면서 “앞으로도 리걸클리닉센터는 다양한 방법으로 구성원들과 만남의 기회를 늘려 학교 구성원과 익산 시민들의 법률복지 향상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 법무실장 황창용 교수도 “상담소 앞에서 주저하시는 모습을 보고 여전히 법률상담 자체를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며 “지속해서 리걸클리닉센터와 함께 법률적 어려움에 처한 구성원과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익산=소인섭 기자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