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4년제 대학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9월 6일부터 10일까지다. 올해의 경우 4년제 수시모집은 전체 정원 대비 77.3%로 전년도보다 더 높은 수시모집 비율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또한, 점차 줄어드는 신입생 유치를 위해 각 대학 및 전문대마다 장학금 지급 확대를 비롯, 일부 전문대의 경우 수시 박람회 현장 무료 원서접수 등 보다 다양한 입시 활동을 통해 신입생 유치를 힘쓰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점차 수험생이 줄어드는 관계로 대학 및 전문대는 학과 및 전공 개편·학교 구조개선 등 학교가 존속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과 연구가 진행된다”라며, “신입생을 고3 수험생만 국한하지 않고 점차 그 영역들이 확대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수시모집 전형 기간 중 실기고사·적성고사·논술고사 등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입시 진로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4년제 대학·전문대학뿐만 아니라 대학 부설 교육기관까지 알아보는 학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관계자는 “수시 원서접수 기간 중 많은 지원을 통해 관심을 표하고 있다”라며, “주로 학사편입을 통한 상위권 대학진학·취업·대학원 입학문의가 대부분이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은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정보보호학, 게임프로그래밍학, 멀티미디어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실용음악학, 체육학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대학 수시, 정시 미반영, 면접전형으로 신입생 및 편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유웨이 어플라이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