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라디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이 함께 제작한 신인 뮤지션들의 컴필레이션 음반 ‘뮤직 캠프 66’이 24일 발표됐다.
‘뮤직 캠프 66’은 라디와 콘진원이 함께 한 동명의 신인 뮤지션 교육 프로그램의 결과물이다. 라디가 프로듀싱하고, 블렌·비가플로, 유노이아, 에이보키드, 클라우드, 허지영, 루, 신다영 of 다방, 손예지·한승령, 킨다, 99어네스트, 박희수 등이 참여했다.
타이틀곡 ‘D.C.G’는 라디를 포함해 음반에 참여한 모든 뮤지션이 함께 작업해 불렀다. 12명의 보컬과 4명의 프로듀서, 2명의 연주자들이 가녹음 현장에서 즉석 연주 형식으로 초안을 만든 뒤. 연주에 참여한 뮤지션 전원이 공동으로 작사·작곡·편곡해 완성했다.
수록곡으로는 블렌·비가플로, ‘진 & 칠’(Gin & Chill), 유노이아 ‘하우 아 유’(How Are You), 에이보키드 ‘불시착’, 클라우드 ‘올 어바웃 유’(All About You), 허지영 ‘너의 존재’, 루 ‘푹’(Dive), 신다영 ‘아이 레프트 마이 하트 온 유’(I left my heart on you), 손예지·한승령 ‘거울’, 킨다 ‘로데오’(RODEO), 박희수 ‘얼음땡’이 있다.
국내 유명 뮤지션들과 작업해온 고현정 감독과 최효영 감독이 타이틀곡을 제외한 모든 노래를 믹싱, 마스터링했다.
라디는 이번 '뮤직 캠프 66' 음반을 시작으로 자신이 이끄는 레이블 리얼콜라보 활동을 재개한다. 내년엔 솔로 4집 음반과 신인 뮤지션들의 음반도 제작한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