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에 방탄소년단 정국의 전체 개인 게시물 중 ‘좋아요’ 200만 이상을 2개 돌파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전 세계에서 200만 좋아요를 두개 보유한 이 같은 기록은 트위터 역사상 미국 전 대통령 버락 오바마와 정국 단 둘뿐이다.
이로서 방탄소년단 정국은 한국은 물론 전세계 최초로 최단시간에 두개 연속 200만 돌파 기록을 세웠으며 이는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美 전 대통령 버락오바마와 함께 200만 좋아요수를 두개를 가진 인물이 되었다.
200만 좋아요수를 기록한 정국의 두개의 트위터 게시물 중 하나는 지난 1일 방탄소년단 정국이 본인의 생일을 축하해 준 전세계 팬들에게 “행복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란 고마움의 인사와 함께 셀카 사진을 올린 게시물이며, 이 게시물은 한달도 안된 시점에 200만 좋아요수를 돌파하였다.
또 하나는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의 ‘bad guy’ 곡에 맞춰 신나게 막춤을 추는 18초 'Duh'영상으로, 한국은 물론 전 세계에서 최초, 최단 시간으로 1위를 기록했으며 역대 트위터상 231만 좋아요를 기록 ‘좋아요’ 한국 순위 중 1위, 전 세계 순위 중 3위를 달성해 '소셜 네트워크 강자'로 불변의 건재함을 보여준 바 있다.
정국이 오바마와 함께 트위터 역사상 역대 최초로 200만 좋아요수를 두개 올린 기록과 관련해, 전세계 수많은 매체에서 이를 집중 보도하였으며, 대만 'Next TV'에서도 방송될 정도로 큰 이슈가 되었다.
방탄소년단 정국은 구글 3년 연속 1위에 이어 2019년 상반기 구글, 유튜브, 텀블러 블로그 페이지에서 검색량 1위를 비롯 그룹 내 멤버중 유일하게 인스타그래머 글로벌 수상한 바 있으며, 골든 트윗 2년 연속 달성에 이어 앞 전의 새로운 기록까지 더해져 소셜미디어를 재패’하는 거침없는 행보에 앞으로 이뤄질 또 다른 기록에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