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5급 중견리더, 시민행복 위해 시정역량 결집

대구시 5급 중견리더, 시민행복 위해 시정역량 결집

기사승인 2019-10-27 13:02:46

대구시는 지난 25일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에서 시정 중견리더인 5급 공무원 300명을 대상으로, 변화와 혁신을 이끌고 시정역량을 결집하기 위한 ‘중견리더 어울림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민선7기 출범이 1년이 지난 시점에서 ‘시민이 행복하고 자랑스러운 대구’를 목표로 소통과 공감을 통해 새로운 각오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지역의 신인 성악가로 구성된 ‘인칸토솔리스트 앙상블’의 식전공연으로 분위기를 한껏 띄운 후, ‘변화를 이끄는 새로운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문성후 후소스 대표의 강연이 이어졌다.

특히, 권영진 대구시장과 공무원들이 함께 즉문즉답 형태의 소통·공감 토크로 자유롭고 솔직한 대화를 통해 시정현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문제를 재미있게 풀면서 시정 역량을 키우기 위해 준비한 ‘시정 골든벨’에서는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열띤 경쟁을 펼치기도 했다.  

또 ‘우리의 혁신! 기-승-전-시민행복!’이란 구호를 외치며 시정 역량을 결집하는 화합 퍼포먼스를 펼쳐, 중단 없는 혁신으로 시민이 행복한 대구를 여는 길에 함께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민선 7기의 목표는 시민 모두가 체감하는 행복한 대구실현”이라며 “대구시를 이끌어 가는 중견 리더로서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더 귀 기울여 시민이 행복하고 자랑스러워하는 대구를 여는 길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