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텍,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 심박수측정기 모듈 공급

드림텍,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 심박수측정기 모듈 공급

기사승인 2019-10-31 11:35:01

종합전자부품 제조기업 드림텍은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블루투스 모델과 LTE 모델에 심박수측정기(Heart Rate Monitor; HRM) 모듈을 공급한다고 최근 밝혔다.

삼성전자의 신형 스마트 워치인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달리기, 걷기, 자전거, 수영 등 7개 종목을 자동 측정하고 39개 이상의 운동을 기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심장 박동 인식 센서와 심전도 센서를 내장, 건강 관리 기능을 강화해 전작과 차별화했다. 기존 제품과 비교했을 때 센서 성능이 향상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드림텍이 공급하는 HRM 센서 모듈은 사용자의 손목에 밀착되는 기기 후면 중앙에 위치해 보다 정확한 수치를 제공한다. 평소는 물론 운동 시 심박수와 혈중 산소포화도(SpO2)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개인의 최대 심박수와 운동 시 적정 심박수를 계산해 운동 강도를 조절하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또, 산소포화도 측정을 통해 체내에 전달되는 산소의 양을 파악함으로써 건강 상태를 가늠하고 운동 방법과 강도 등을 결정하는 척도로 활용할 수 있다. 평상 시에는 실시간 스트레스 지수 관리 기능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회사 측은 “드림텍이 공급하는 HRM 모듈에는 심박수와 산소포화도뿐 아니라 심장 모니터링 기능인 심전도(Electrocardiogram; ECG) 측정 기능도 포함돼 있다. 다만, 국내 의료법 상 활성화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드림텍 김형민 대표는 “전 세계 웨어러블 시장은 연평균 10% 이상 성장하며 저변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HRM 모듈 공급을 계기로 앞으로도 실생활과 가까운 웨어러블 기술을 선보이며 헬스케어 사업을 구체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