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보람초, ‘드림월드’ 진로체험 행사

세종 보람초, ‘드림월드’ 진로체험 행사

기사승인 2019-11-29 12:50:41

세종시 보람초등학교(교장 조정대)는 보람초 강당, 운동장, 특별실에서 전교생 1,300여 명을 대상으로 ‘2019 보람드림월드’ 진로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체험 부스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진로체험 행사는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하고 진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41개의 진로 부스, 다양한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11개의 놀이 부스, 간식을 사먹을 수 있는 8개의 먹거리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보람초 학생들은 각각 진로체험 카드를 가지고 80분 동안 자유롭게 다양한 부스를 체험하며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날 행사는 학부모 자원봉사자 100여 명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보람안전센터 등의 지역 유관기관의 협조 하에 안전하고 원활하게 이뤄졌다.

행사에 참여한 송예진 학생은 “평소에 디자이너, 의사, 경찰이라는 직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러한 직업 체험을 다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앞으로 꿈을 이루기 위해서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현진 보람초 학부모 회장은 “학생들의 꿈을 위해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의미 있는 진로체험 행사를 마련해서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자신의 길을 찾아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정대 교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 부스를 통해 직업의 다양성을 인식하고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이 됐다”면서, “학생들의 폭 넓은 진로체험의 기회를 위한 체험중심의 진로교육을 더욱 활성화 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