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국회 폭력사태, 자유한국당 지도부와 불특정 다수 고소·고발 진행 예정”

정의당 “국회 폭력사태, 자유한국당 지도부와 불특정 다수 고소·고발 진행 예정”

기사승인 2019-12-17 16:07:01

정의당 오현주 대변인은 17일 국회 정론관에서 자유한국당 국회 폭력사태 고소고발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정의당은 어제 오전에 있었던 자유한국당 주최 ‘공수처법·선거법 규탄대회’ 참석자들이 행한 정의당 당직자와 당원에 대한 폭행사건에 대해 피해사실을 수집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피해사실을 담은 영상이나 제보가 있으면 정의당으로 알려주시길 부탁드리겠다. 이후 이 자료를 확보해 법적으로 고소와 고발 진행할 예정”이라며 “단순히 모 자유한국당 의원이 말한 것처럼 일부 지지자들의 일탈이 아니라 생각한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그 자리에는 황교안 대표와 다른 의원들도 함께하고 있었다. 이들은 집회주최자이며 어제 사태를 방조한 책임자이기도 하다”고 비판했다.

오 대변인은 “정의당은 황교안 대표를 대표 피고발인으로 해서, 오늘 자유한국당 지도부와 불특정 다수에 대해 고소와 고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의당은 끝까지 이 사태에 대해 엄정히 법적 책임을 물어 국회가 더 이상 유린당하지 않도록, 그리고 다시는 정치테러가 반복되지 않도록 엄중히 책임을 물을 것을 밝힌다”고 강조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