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사랑의 불시착’ OST 불렀다… 2월 정식 발매

송가인, ‘사랑의 불시착’ OST 불렀다… 2월 정식 발매

기사승인 2020-01-13 17:50:26

가수 송가인이 tvN 토일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OST에 참여했다.

13일 ‘사랑의 불시착’ 측은 “송가인이 최근 새 OST ‘내 마음의 사진’ 작업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송가인의 ‘내 마음의 사진’은 12일 방송된 8회 엔딩신을 장식했다. 윤세리(손예진)가 리정혁(현빈)에게 자신의 진심을 애절하게 고백하는 장면이었다.

OST 제작진은 “‘내 마음의 사진’과 연작 형태로 이어지는 총 세 곡의 OST를 함께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연작 형태로 이어지는 세 곡의 OST는 후반부로 갈수록 전혀 다른 구성으로 완성되지만, 멜로디와 가사 내용은 마치 질문과 답을 하는 것처럼 서로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송가인이 부른 ‘내 마음의 사진’ 외에도 연주곡과 남자 버전 역시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남혜승 OST 음악감독은 “남북한이 배경이 되는 드라마의 특성상 우리 민족의 정서가 묻어나는 메인 테마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한국 민요 느낌의 짧은 동기를 만들고 이를 토대로 한 곡의 연주곡과 두곡의 노래로 총 세곡이 연작시처럼 연결되는 독특한 형태의 음악을 구성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드라마 제작진과 OST 제작팀은 민족 정서를 담은 메인 테마의 가창자로 송가인이 최적이라는 데에 의견을 모아 즉각 섭외를 진행, 흔쾌히 가창 참여에 응한 송가인 측과 녹음 작업을 진행했다는 후문.

‘사랑의 불시착’은 네 번째 OST인 백예린의 ‘다시 난, 여기’가 음원차트 1위를 장악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송가인의 ‘내 마음의 사진’은 다음달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이준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