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겨울방학 맞아 ‘Hi(하이) 과학교실’ 진행

롯데하이마트, 겨울방학 맞아 ‘Hi(하이) 과학교실’ 진행

기사승인 2020-01-17 10:26:57

롯데하이마트가 겨울방학을 맞아 1, 2월 두 달간 ‘Hi(하이) 과학교실’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방학기간 지역사회 아동을 대상으로 과학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롯데하이마트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아동들이 가전제품 속 과학원리를 배우고, 실생활에 쓸 수 있는 가전제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 겨울방학 ‘Hi(하이) 과학교실’에는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으로 구성된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이 전국 4개 지역 아동복지시설에서 보조교사로 활동한다. 

첫 봉사활동은 17일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가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활동에는 롯데하이마트 박왕근 준법경영부문장과 가락종합사회복지관 권오형 관장이 참석했다.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은 ‘Hi(하이) 과학교실’에 참여한 아동 20명의 일일 짝꿍으로 활동했다. 과학을 전공한 경력단절 여성 강사의 우퍼 스피커 원리 수업을 듣고, 우퍼와 블루투스 원리를 활용한 스피커를 함께 만들었다. 완성된 스피커는 아동들에게 선물로 증정했다.

롯데하이마트 박왕근 준법경영부문장은 “이번 ‘Hi(하이) 과학교실’을 통해 아동들이 가전원리·과학에 흥미를 갖고 더 큰 꿈을 꿀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