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 산청군,‘민생혁신’규제개혁 과제 발굴...소속 공무원 대상 공모전 개최

[산청소식] 산청군,‘민생혁신’규제개혁 과제 발굴...소속 공무원 대상 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20-02-07 10:58:41

[산청=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산청군(군수 이재근)이 지역민의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개선하기 위해‘2020년 규제개혁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산업혁신과 신산업·기술분야, 일자리 창출 저해 규제, 민생혁신 규제 등 3개분야로 나눠 실시할 예정으로 개선이 필요한 규제 전반에 대해 발굴을 추진한다.

군은 발굴된 제안에 대해 완성도, 실현가능성, 효과성, 적정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1차 사전심의와 2차 최종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중 발표 예정이며 결과에 따라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 우수 제안 가운데 직접 개선이 가능한 자치법규는 담당부서에서 신속히 개정할 방침이다. 또한 법령이나 제도개선 과제는 해당 중앙부처에 건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숨어 있는 불합리한 규제는 물론 적극행정 실천에 걸림돌로 작용하는 과제를 발굴·개선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에 40건의 규제개혁 과제를 발굴·제출해 이 가운데 ‘박물관 과 미술관 문화의 집 등록요건 완화’ 제안이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산청군,‘산엔청쇼핑몰’ 신규제품 모집
 
경남 산청군(군수 이재근)은 오는 28일까지 직영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산엔청쇼핑몰’의 신규입점제품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입점제품 모집은 제품 다양화로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는 한편 입점농가 확대를 통해 농가소득을 높이기 위해서다.

신청 자격은 산청군 내 사업장을 둔 군민 또는 업체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과 이를 활용한 가공 상품이면 된다. 모집대상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산엔청쇼핑몰 입점제품은 쇼핑몰 뿐 아니라 카카오스토리채널 ‘산청군직거래장터’와 우체국쇼핑, e경남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

군 관계자는“SNS 등 온라인 특화 마케팅으로 유통채널 다변화와 판로확대를 꾀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타 관련문의나 자세한 사항은 유통소득과 마케팅담당 또는 읍·면사무소 산업경제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