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 산청군, 국·공립 산청어린이집 위탁체 선정

[산청소식] 산청군, 국·공립 산청어린이집 위탁체 선정

기사승인 2020-02-12 11:27:05

[산청=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산청군(군수 이재근)은 11일 군정회의실에서 ‘2020년 제1회 산청군 보육정책위원회’를 열고 국공립 산청어린이집 위탁체를 선정했다.

이날 위원회에는 보육정책위원장인 팽현일 부군수를 비롯해 보육정책위원 11명이 참석해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산청군 보육정책위원회는 보육전문가, 공익대표, 어린이집대표, 보육교사 대표, 보호자대표, 관계공무원 등 14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오는 4월 12일 위탁기간이 만료되는 국공립 산청어린이집 위탁체 공개모집으로 접수된 위탁신청자에 대한 심의가 진행됐다.

위원들은 어린이집 운영계획, 운영체의 전문성, 운영체의 시설 운영실적, 공신력, 재정능력 등을 기준으로 위탁체를 선정 심의·의결했다.

이번 심의로 선정된 위탁체는 국공립 산청어린이집을 오는 4월 13일부터 2025년 4월 12일까지 5년간 위탁운영하게 된다.

팽현일 부군수는 "위원님들과 산청군 보육정책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져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산청군 보육발전을 위해 아이와 부모가 안전하고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청군, 사회적경제기업 대출 이자 지원

 경남 산청군(군수 이재근)은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자금 조달 부담을 덜고 경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적경제기업 자금 이차보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차보전 지원사업’이란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영·시설투자에 필요한 융자금에 대한 이자의 일부를 보전해주는 것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금융시장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경남도에서 추진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산청군에 소재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으로 관내에는 42개 업체가 운영 중이다.  

지원규모는 총대출 규모 40억원(경남도 전체)으로 기업 당 최고 3억 원까지 대출할 수 있다. 연이자 2.5%를 2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신청 기간은 이차보전 지원 자금 소진 시 까지며, 신용보증기금 부산경남영업본부와 도내 BNK경남은행 또는 NH농협은행 영업점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영 안정과 시설투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경남도와 함께 지속적으로 금융지원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며 "관내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