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경기도 파주시 청년일자리지원센터는 취업준비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제1기 ’청년 취업성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센터는 오는 24일까지 제1기 청년 취업성공 프로그램 신청을 접수한 다음 선발을 통해 3월 2일부터 27일까지 4주간 파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분석 및 직업탐색 ▲채용동향 분석 및 진로의사 결정 ▲서류·면접 준비 ▲취업포트폴리오 작성 ▲1:1 컨설팅 등의 취업준비에 필요한 전문가 심층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현직 인사담당자가 면접관으로 실전처럼 진행하는 실전 모의면접을 통해 청년들이 취업 전에 면접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만18~39세 구직청년이며 방문접수나 이메일(sweetsook@korea.kr), 잡아봐(경기도일자리플랫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파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신동주 파주시 일자리경제과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노동시장에서 나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라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청년들이 성공적인 직업선택과 실질적인 취업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시 2020년 ’청년 취업성공 프로그램‘은 3회로 진행되며 2기는 7월, 3기는 10월에 운영할 예정이다.
sagu@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