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내주부터 마스크 5부제 판매… 일선 약사님들 협조에 깊이 감사”

문재인 “내주부터 마스크 5부제 판매… 일선 약사님들 협조에 깊이 감사”

기사승인 2020-03-06 17:13:53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일선 약사님들의 협조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오늘부터 공적 유통 마스크의 70%가 약국을 통해 판매됩니다. 동네 약국들의 수고가 커질 것입니다. 일요일에 문을 열어야 하는 어려움도 더해졌습니다”라며 “특히 내주부터 시행하는 5부제 판매는 처음 해보는 제도여서 초기에 여러 가지 불편과 혼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 불편과 항의를 감당하는 것도 약국의 몫이 되었습니다”라고 미안함을 전했다.

문 대통령은 “약국은 국민과 가장 가까이에서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곳입니다. 주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하는 약국도 많습니다. 어려움을 뻔히 알면서, 함께 나서주신 것도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 국민의 건강을 지키겠다는 사명감 때문일 것입니다. 정말 든든하고,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현장에서 느끼는 문제점이 있다면 언제든 말씀해 주십시오. 바로바로 개선하겠습니다. 국가재난 대응을 위해 온 힘을 다해 협조해주신 약사님들의 노고를 기억하겠습니다. 함께 이겨냅시다. 우리는 코로나19를 이길 수 있습니다”라고 당부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