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주 전주시 병 예비후보, 코로나19 민간요양시설 어려움 극복방안 논의

김성주 전주시 병 예비후보, 코로나19 민간요양시설 어려움 극복방안 논의

기사승인 2020-03-10 16:35:03

[전주=쿠키뉴스] 신광영 기자 =김성주 더불어민주당 전주시 병 예비후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간요양시설 관계자들을 만나 어려움을 청취하고 극복방안을 논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 민간요양시설 관계자들은 적정한 수가, 정부 차원의 민간 요양시설 지원, 소독제·마스크 등 방역물품 지원, 지속적인 소통창구 마련 등을 요청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민간요양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수가 줄어들었고, 이로 인해 임대료와 요양보호사 인건비 등 경제적 문제가 크기 때문에 손실보상에 대한 정부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성주 예비후보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청취하고 향후 민간요양시설 지원방안이 포함될 수 있도록 국회, 정부부처, 중앙당에 건의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김성주 예비후보는 지난 4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추경에서 피해계층에 대한 실질적인 소득보장을 위한 ‘재난긴급생활비’ 편성하자고 제안했다. 또한 6일에는 국회에서 김민석, 배재정, 박수현 등 민주당 출마자 10여명과 함께 공동성명을 내고 ‘코로나19 긴급생활지원비’를 요청하는 성명을 발표하기도 했다.

shingy1400@kukinews.com
신광영 기자
shingy1400@kukinews.com
신광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