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5일 (월)
그리티 “국내 성인 10명 중 8명, 봄·여름에 운동복 구매”

그리티 “국내 성인 10명 중 8명, 봄·여름에 운동복 구매”

기사승인 2020-03-11 16:40:12

[쿠키뉴스] 신민경 기자 =국내 성인 10명 중 8명은 봄·여름 시즌에 스포츠 언더웨어 등 운동복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프스타일 전문기업 ‘그리티’의 속옷 브랜드 ‘원더브라’는 SNS를 통해 총 46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스포츠 언더웨어 및 애슬레저 의류 소비 트렌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운동을 하기 전 가장 먼저 준비하는 것은 ‘스포츠 언더웨어 등 운동복 구매’(54%)가 가장 많았다. 뒤이어 ▲‘운동기구’(16%) ▲‘운동 보조제’(12%) 등이 잇따랐다.

특히 응답자의 10명 중 8명이 봄·여름 시즌에 ‘스포츠 언더웨어 및 애슬레저 의류를 주로 구매(82%)’한다고 응답했다. 다수의 응답자들은 ‘해당 계절에 맞는 기능성 소재와 촉감 때문’(52%)이라고 설명했다. 그 외 이유로는 ▲계절에 어울리는 디자인과 스타일 때문(32%) ▲남들보다 가장 먼저 신제품을 입고 싶어서(7%) 등이 있었다.

그리티 관계자는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봄과 여름이 되면 새로운 마음 가짐으로 운동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어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봄 여름 시즌에는 화사한 컬러의 디자인과 땀 흡수·배출이 빠른 기능성 스포츠 언더웨어와 애슬레저 의류 구매 니즈가 높아지고 관련 문의도 많아진다”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번 조사에서 절반 가량의 응답자가 사계절 중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46%)에 ‘운동’을 가장 많이 계획한다고 답했다. 이 외에도 ▲여름(31%) ▲가을(13%) ▲겨울(11%) 등이 뒤를 이었다.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좌석도 200분 기립…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천장 뚫은 올림픽홀과 뜨거운 안녕

“콘서트 마지막날 목표가 있다. 천장 뚫어야 한다. 오늘 공연을 끝으로 더 넓은 곳 가서 놀고 싶다.” (주연)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가 풍성한 밴드 사운드와 폭발적인 라이브로 빌런즈(팬덤명)와 함께 목표를 달성했다.엑스디너리 히어로즈(건일, 정수, 가온, 오드, 준한, 주연)는 5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월드투어 ‘뷰티풀 마인드’ 서울 단독 공연을 개최했다.‘뷰티풀 마인드’는 엑스디너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