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민생규제 혁신 아이디어 '공모'

하동군, 민생규제 혁신 아이디어 '공모'

기사승인 2020-03-16 09:48:41

[하동=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하동군(군수 윤상기)이 국민의 일상생활이나 취업·중소기업(상공인) 지원 등 경제활동에서 겪는 각종 규제(법령·제도·규정 등) 개선을 위해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 과제를 공모한다.

공모대상은 생활·경제 등 2개 부문 5개 분야로, 생활 부문은 ▲출산·육아·저소득층 및 노인 복지 저해 규제사항 등 국민복지 분야와 ▲교통·주택·의료·교육 생활SOC 등 생활 속 불편사항 등 일상생활 분야다.

경제 부문은 ▲청년·경력 단절자와 노인 등 취업 애로사항 등 취업 일자리 분야 ▲자영업자·소상공인·중소기업 창업과 고용·영업활동 애로 등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분야 ▲신기술·신서비스·신재생에너지·첨단의료 등 규제애로 등 신산업 분야다.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를 희망하는 군민은 일상생활에서 겪는 애로사항에 대해 군청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25일까지 기획예산과를 방문 또는 팩스나 이메일(kjhoo9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내용은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을 평가해 오는 10월 행정안전부에서 우수사례로 최종 선정될 경우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과 함께 최우수 1명 50만원, 우수 3명 각 30만원, 장려 16명 각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하동군 기획예산과 규제개혁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