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인구정책 T/F팀 실질적 정책 발굴 첫 릴레이

군산, 인구정책 T/F팀 실질적 정책 발굴 첫 릴레이

기사승인 2020-04-10 13:45:43
사진=군산시

[군산=쿠키뉴스] 홍재희 기자 = 전북 군산시가 지역 실정에 맞는 실질적인 인구정책 발굴을 위해 구성한 T/F팀이 첫 릴레이 간담회를 개최하며 시동을 걸었다.

10일 시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인구정책 T/F팀 중점 추진 5개 분야별 릴레이 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구감소 위기에 대응키 위해 지난 2월에 구성한 인구정책 T/F팀은 결혼·임신·출산분야, 양육·보육분야 노인복지분야, 일자리분야, 정주여건분야 등 5개 분야를 중점 추진한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감염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다수의 대면 접촉을 최대한 자제키 위해 소규모 릴레이식으로 진행됐으며 인구정책위원회 외부위원을 각 분야 단장으로 하고 각 부서 실무진이 팀원으로 참여했다.

각 부서에서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등 같은 분야 추진 사업들에 대해 면밀히 분석하고 검토해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원활한 팀 운영을 위해 총무, 서기를 선출하고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한 연간 운영계획을 논의하는 등 내실 있게 진행됐다.

군산시 인구정책위원회 위원장인 윤동욱 부시장은 “인구정책 실무 추진단인 T/F팀이 인구 감소에 적극 대응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정책을 수립하는 주축이 되어 주길 바란다”며 “올 한해 단장으로 활동해 주실 인구정책위원회 위원님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obliviate@kukinews.com

홍재희 기자
obliviate@kukinews.com
홍재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