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주민제안사업 공모 8팀 선정

하동군, 주민제안사업 공모 8팀 선정

기사승인 2020-04-14 10:04:20

[하동=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하동군(군수 윤상기) 도시재생지원센터가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사업 활성화를 위해 하동읍내에 도시재생 주민제안사업을 추진한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이를 위해 지난 2월 3일부터 7일까지 읍민을 대상으로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해 응모자에 대한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8팀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사업은 ▲아트플러스의 오감만족여행 ▲꿈꾸는 주방의 요리조리 우리마을 ▲하동엄마의 꼼지락 꿈 다락방 ▲목공예전문가의 행복나눔공작소 등이다.

또한 ▲참살이의 달빛마실 ▲동광마을발전위원회의 아름다운 한글문패 ▲광평마을발전위원회의 마을골목환경 조성 ▲우리는 청춘의 포인트 조명벽화 사업도 대상에 포함됐다.

주민공모사업은 초·중생을 대상으로 한 달빛 여행에서부터 젊은 엄마들의 건강 도시락 만들기 시니어들의 벽화 그리기에 이르기까지 세대별 다양한 내용으로 오는 7월까지 진행된다.

군은 지역역량을 강화하고 더 많은 주민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학교를 열어 주민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사업을 더욱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제안공모사업은 지역 특성을 살리고 도시재생사업에 주민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지역공동체 회복과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