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군교육사령부 장학금 전달...왕벚꽃나무 23그루 식재

LH, 공군교육사령부 장학금 전달...왕벚꽃나무 23그루 식재

기사승인 2020-04-21 15:18:32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LH(사장 변창흠)가 경남 진주시 소재 공군교육사령부에서 공군항공과학고 장학금 전달과 함께 왕벚꽃나무 23그루를 식재했다.

LH와 공군교육사령부는 경남지역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15년 '1사1병영' 결연 협약을 맺었다. 이후 LH는 공군교육사령부 행사 후원 과 공군병장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공군교육사령부는 LH 김장행사 참여와 군악대 공연 지원을 제공하는 등 공동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이날 LH는 진주혁신도시 경관 개선을 위해 공군교육사령부 정문 진입로 주변에 왕벚꽃나무 23그루를 식재했다.

공군교육사령부 정문 앞 벚꽃길은 진주혁신도시의 벚꽃 명소로 매년 벚꽃 만개시기에 맞춰 열리는 부대개방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봄소풍을 즐기는 곳이다.

LH와 공군교육사령부는 이곳에 왕벚꽃나무 23그루를 추가로 식재해 보다 풍성한 벚꽃길을 조성할 예정이다. LH가 비용 약 1100만원을 후원하며 공군교육사령부는 벚꽃나무 구매 및 식재를 맡게 된다.

또한 LH는 항공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공군교육사령부 예하 공군항공과학고등학교에 장학금 2000만원을 후원했다. 이 장학금은 공군항공과학고 학생 20명에게 100만원씩 전달돼 학생들이 항공인재로 성장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국토방위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장병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또한 경남지역 발전을 위해 공군교육사령부와 지속적으로 공동 사회공헌 사업을 꾸준히 발굴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