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국내 은행권 최초 '모바일 인증 금융서비스' 제공

[BNK경남은행] 국내 은행권 최초 '모바일 인증 금융서비스' 제공

기사승인 2020-04-28 18:55:17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BNK경남은행이 국내 은행권 최초로 모바일뱅킹앱(App)에서 '모바일 인증 스크래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바일 인증 스크래핑 서비스는 여러 금융사에 흩어져 있는 본인 정보(소득정보, 신용등급 등)를 추출하는 기술로 현재 국내 은행권에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했다.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에서 모바일 인증 스크래핑 서비스가 제공됨에 따라 고객들은 신용등급과 소득정보 등 조회와 확인을 공인인증서뿐만 아니라 지문ㆍFACE IDㆍ패턴ㆍPIN번호 등 4가지 방식으로도 할 수 있게 됐다.

게다가 사용자 본인명의 확인이 휴대폰 서버에 저장된 인증서를 호출하는 방식으로 변경돼 공인인증서 보다 보안성이 한층 더 강화됐다.

디지털금융본부 최우형 그룹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영업점 방문 고객은 줄고 BNK경남은행모바일앱을 활용하는 비대면 이용이 늘었다"며 "모바일 인증 스크래핑 서비스를 통해 금융 업무를 간편하고 손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 오픈뱅킹 서비스 신규가입 이벤트 진행

BNK경남은행이 오는 8월 31일까지 '오픈뱅킹 서비스 신규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뱅킹 서비스 신규가입 이벤트 기간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App)을 이용해 오픈뱅킹 서비스에 신규 가입하면 매월 100명 총 5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기프티콘을 보내준다.

오픈뱅킹 서비스 신규가입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NK경남은행이 제공 중인 오픈뱅킹 서비스는 타행 방문 없이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 하나로 다른 은행 계좌 등록과 조회 그리고 이체 등을 할 수 있다.

특히 이체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는 따로 없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