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주 제21대 국회의원 전주시 병 당선자, 탄소소재법 국회 법사위 통과 환영

김성주 제21대 국회의원 전주시 병 당선자, 탄소소재법 국회 법사위 통과 환영

기사승인 2020-04-29 15:54:15

[전주=쿠키뉴스] 신광영 기자 =김성주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자는 탄소소재 융복합기술 개발 및 기반 조성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탄소소재법) 국회 법사위 법안심사 2소위 통과를 환영했다. 

김 당선자는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전북 탄소산업 발전을 위한 탄소소재법 개정안이 국회 법사위에 상정 통과됐다"며 "20대 국회 마지막 회기에 좋은 결과가 나와 다행이고 환영한다"고 말했다. 

김 당선자는 또 "대한민국은 탄소소재산업의 발전을 위한 또 한 번의 기회를 맞이했다"며 "앞으로 21대 국회에서도 탄소소재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2소위에서는 기존에 발의되었던 개정안에서 제시한 탄소산업진흥원을 새로 설립하는 방안 대신 탄소산업 연구·진흥 관련 사업을 수행하는 전문기관 중 하나를 지정해 탄소산업진흥원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법안이 수정의결 됐다. 

이로써 탄소산업 진흥을 위한 연구와 사업을 수행 중인 전주시의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이 대한민국 탄소소재산업의 연구와 진흥의 중추기관으로 지정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김성주 당선자는 지난 19대 국회에서 관련 법안을 발의한바 있다. 또 올해 2월 이인영 원내대표와 송기헌 법사위 간사를 만나 탄소법안의 법사위 상정 및 국회 통과를 적극 요청했다. 최근에는 정세균 국무총리와 송기헌 간사와 함께 정부와 국회의 입장을 조율하는 역할을 해왔다.

shingy1400@kukinews.com

신광영 기자
shingy1400@kukinews.com
신광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