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업기술원,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 과정 추가 수요조사 진행

경남농업기술원,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 과정 추가 수요조사 진행

기사승인 2020-05-11 10:59:17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농업기술원(원장 최달연)이 농업·농촌 자원을 활용한 상품개발과 신소득 창출 능력 배양을 위한 '2020년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 교육' 2차 수요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추진하는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 교육' 에 대한 수요 신청은 지난 2월 완료했으나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교육이 연기 된 상태였다.

농업기술원은 이번 달 14일까지 시군농업기술센터를 통해 2차 수요조사를 실시한 후 오는 27일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 기초반을 시작으로 3개 과정(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 기초와 심화, 팜파티플래너)을 정상 운영할 계획이다.

단 이번 2차 수요조사에서는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 기초반과 심화반 2개 과정만 추가 신청을 받으며 팜파티플래너(3급) 양성과정은 추가 신청이 불가하다.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 기초와 심화 과정은 교육생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아 해마다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더불어 팜파티플래너 양성과정은 '팜파티플래너 3급'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실용적이고 체계적인 내용으로 구성하여 전문가 양성에 집중했다.

고희숙 농촌자원과장은 "경남이 전년도 전국 최다 품질인증 농촌교육농장을 육성한 만큼 코로나19 확산으로 미루었던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 과정을 정상적으로 운영하고자 한다"며 "철저한 교육장 위생 관리와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번 과정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농업인 교육 등 농장주 역량강화에 힘 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을 희망하는 농촌체험 관련자와 농업인들은 오는 14일까지 해당 시군농업기술센터로 과정별 교육 일정과 교육비를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