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시장, '송백리 어르신 체육시설 확충사업' 현장 점검

조규일 시장, '송백리 어르신 체육시설 확충사업' 현장 점검

기사승인 2020-05-12 14:36:15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조규일 진주시장이 12일 오전 부족했던 어르신들의 여가활동과 건강 증진을 위해 추진 중인 '송백리 어르신 체육시설 확충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시에 따르면 송백리 어르신 체육시설 확충사업은 금산면 송백리 666-1일원 하천 내 부지면적 7만 7060㎡에 43억 5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파크골프장 1개소, 그라운드 골프장 2면, 게이트볼장 6면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그동안 부족했던 어르신들의 다양한 여가와 체육활동을 위해 조성하게 된다.

조규일 시장은 "인구 고령화에 따라 많은 어르신들이 여가 생활을 가질 수 있는 공간이 더욱 필요하다"며 "어르신 체육시설 확충사업을 통한 어르신들의 여가와 체육활동으로 건강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어르신들의 여가활동을 위해 지난 2018년 종합경기장 내 파크골프장(9홀)을 조성했으며 추진 중인 진주스포츠파크 확충과 비봉체육공원 조성 사업에도 파크골프장과 그라운드 골프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송백리 어르신 체육시설은 현재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협의 중에 있으며 협의가 완료 되면 사업을 착공해 오는 10월경 준공할 예정이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