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고려직업전문학교(이하 고려전)의 경찰경호 전공이 2021학년도 우선선발 기간으로 다양한 특전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고려전은 2년제 대학 졸업학위인 전문학사학위가 동등하게 인정됨은 물론, 경찰 공채, 특채의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경찰 공무원 시험 내에 포함되어있는 필기, 체력단련, 무도단중, 면접, 인적성 지도가 이루어지는 AII-IN-ONE 커리큘럼은 경찰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졸업 후 공무원 학원이나 독학을 통하여 시험준비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대다수이지만, 고려전은 학기별 모의고사를 치뤄 보다 체계적인 시험준비를 지도받아 볼 수 있다.
1명의 학생당 3명의 교수진이 케어하는 맞춤 학업 시스템으로 시작부터 남다른 교육을 진행하며, 교내 자체에 종목별 실습실이 구비되어있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무도 연습이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경찰공무원 스타강사, 현직 경찰을 초빙해 경찰 고무원 시험 준비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고, 경찰고시반 운영 및 모의고사를 학기별 1~2회 실시하여 실력 평가 및 단계별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경찰 공무원 시험에서 최대 5점까지주어지는 가산점 제도를 대비하는 경비지도사, 무도단증 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함으로써 1인 최대 4개까지 자격증 취득이 수월해진다.
고려전은 현재 2021학년도 우선선발 기간으로 온라인 원서접수비 면제, 기간장학금을 받아 볼 수 있다. 2021학년도 원서접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며 고려전에 지원하더라도 수시, 정시 타대학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