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한번 클릭으로 경남 통영시에서 운영 중인 평생학습기관 프로그램을 모두 확인 할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홈페이지가 15일 정식 오픈했다.
평생학습 홈페이지는 올 2월 사업자 선정 및 용역 착수해 사업비 2000만원으로 4개월간 구축해 통영시 홈페이지 내 평생교육으로 모습을 선보인다.
홈페이지는 평생학습도시 통영, 평생학습도시 네트워크, 동백은행(강사은행제), 수강신청, 통영시민대학, 열린마당 총 6개 메뉴로 구성돼 있으며 기존 평생학습 기관 별로 홈페이지를 방문해 정보를 얻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특히 신규신청을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어 교육 수요자(학습자)와 공급자(프로그램 기관)가 직접 상호작용 및 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평생학습 온라인 플랫폼으로 이용자의 편리성 증대가 기대된다.
또한 강사은행에서는 민선7기 공약사항인 지역인재은행(동백은행)이 구성돼 있어 강사를 등록하고, 강좌를 신청한 학습자와 연계시켜 교육이 이뤄지도록 운영할 예정이며
강사는 연중 모집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평생학습 홈페이지 오픈을 통해 통영시가 평생학습도시에 한 걸음 더 다가 선 것은 물론 시민주도형 평생교육을 기대하며 평생학습기관 연계 및 네트워크 구축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